ADVERTISEMENT

전현희 "임종석, 내 전화는 안받더라…선대위원장 맡아달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더불어민주당 서울 중·성동갑에 전략공천된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4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했다. 사진 CBS캡처

더불어민주당 서울 중·성동갑에 전략공천된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4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했다. 사진 CBS캡처

4·10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서울 중·성동갑에 전략공천된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당의 공천 배제(컷오프) 결정을 수용한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을 향해 "선대위원장으로 모시고 싶다"고 제안했다.

전 전 위원장은 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임 전 실장이) 정치적 미래가 보이지 않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고뇌에 찬 결단을 해주셨다"며 "조만간 빠른 시일 내에 찾아 뵙고 또 이번 성동갑 선거에서 수락을 해 주시면 선대위원장으로 모시고 함께 힘을 모아서 원팀이 되어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전 전 위원장은 "탈당 카드도 생각을 했을 거고 여러 가지 고민이 있었을 거라 생각하는데, 저는 임 전 실장이 당에 대한 애정이 매우 크고 주인의식도 있기 때문에 탈당하는 결정은 하지 않으실 거라는 믿음이 있었다"고 했다.

이어 "그래서 여러 가지 고민이나 갈등을 하지만 결국은 당의 결정을 수용하지 않을까 이런 제 나름대로의 생각은 가지고 있었다"며 "그렇기 때문에 저도 지역에서 선거운동을 하지 않고 임 전 실장의 그런 결정을 기다렸다"고 덧붙였다.

자신의 옛 지역구인 서울 중·성동갑 출마를 고수하던 임 전 실장은 당이 자신을 컷오프 결정하자 탈당을 고심하다 이날 페이스북에 "당의 결정을 수용한다"는 글을 올리며 잔류를 선택했다.

전 전 위원장은 "임 전 실장이 굉장히 힘들었을 것"이라며 "그래서 여러 가지 인간적인 미안함 때문에 좀 송구스럽다는 취지의 문자를 보냈고 연락도 드렸는데 아마 많이 힘드셔서 제 전화는 받지 않으셨다"고 했다.

이어 "'유감이 없지만 이 상황이 당황스러운 상황이다' 이런 취지의 문자는 제가 받았다"며 "그 이후에도 몇 차례 '한번 뵙고 싶고 이 상황에서 앞으로 선당후사를 하면 더 좋은 길이 열릴 수도 있다. 만나 뵙고 싶다. 의논드리고 싶다'는 취지의 문자는 보냈다"고 덧붙였다.

전 전 위원장은 "연락을 해서 만약 만나주시면 오늘 중으로 가능하면 만나 뵙고 싶다"며 "도와주실 거라 믿는다. 많은 분들이 제가 이 지역에서 패배를 한다면 대역 죄인이 되는 것이라고 반드시 이겨야 된다고 말씀해주셨다"고 했다.

그는 "여러 분들의 희생으로 제가 공천을 받은 만큼 무슨 일이 있어도 죽을 힘을 다해서 여기서 반드시 승리해야 된다는 생각"이라며 "제가 가장 험지 중의 험지인 강남에서도 당선된 전력이 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하면 반드시 승리할 수 있다 이렇게 생각을 했다"고 부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