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하성, 시범경기 마수걸이포 신고…이정후는 4경기 내리 안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내야수 김하성이 힘차게 배트를 휘두르고 있다.                 [AP=연합뉴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내야수 김하성이 힘차게 배트를 휘두르고 있다. [AP=연합뉴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내야수 김하성이 시범경기 마수걸이 홈런을 신고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외야수 이정후는 4경기 내리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

김하성은 4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 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홈경기에서 5번 유격수로 출전해 3타수 1안타 1홈런 2타점으로 활약했다.

2회말 3루수 땅볼과 4회 유격수 직선타로 물러난 김하성은 3번째 타석에서 손맛을 봤다. 5-3으로 앞선 5회 무사 1루에서 콜린 스나이더를 상대로 좌중간 담장을 넘기는 2점 아치를 그렸다. 이번 시범경기 시리즈에서 처음 나온 대포다. 김하성의 홈런을 앞세운 샌디에이고는 12-4로 크게 이겼다.

6회 수비를 앞두고 교체된 김하성은 시범경기 6게임 동안 타율 0.417(12타수 5안타) 1홈런 3타점으로 기록을 끌어올렸다.

같은 경기에서 샌디에이고 고우석은 12-3으로 앞선 7회 등판해 1이닝 동안 2피안타 1볼넷 1실점을 기록했다. 평균자책점은 4.50으로 올라갔다.

이정후는 애리조나주 굿이어 볼파크에서 열린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와의 시범경기에서 1번 중견수로 나와 2타수 1안타 1볼넷 1타점을 올렸다. 1회 볼넷으로 걸어 나간 뒤 3번 타자 라몬테 웨이드 주니어의 우중월 홈런 때 홈을 밟았다.

2회 땅볼 타구를 날린 뒤 베이스를 향해 달려나가는 이정후. 4회엔 우전 적시타를 때려냈다.      [AP=연합뉴스]

2회 땅볼 타구를 날린 뒤 베이스를 향해 달려나가는 이정후. 4회엔 우전 적시타를 때려냈다. [AP=연합뉴스]

2회 투수 앞 땅볼로 물러난 이정후는 2-2로 맞선 4회 2사 1, 2루에서 우전 적시타를 날려 2루 주자를 홈으로 들여보냈다. 이어선 곧바로 2루도 훔쳐 시범경기 첫 도루도 기록했다.

이정후는 6회초 대타에게 타석을 내주고 벤치로 들어왔다. 4경기 연속 안타를 앞세워 타율은 0.455(11타수 5안타)로 올라갔다. 경기는 샌프란시스코가 6-5로 이겼다.

마이너리그 초청선수로 출전 중인 뉴욕 메츠 최지만과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박효준은 각각 휴스턴 애스트로스전과 텍사스 레인저스전에서 나란히 2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