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원희룡, 이재명과 대결 성사에 "범죄혐의자냐 지역일꾼이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일 더불어민주당이 인천 계양을에 이재명 대표를 단수 공천해 '명룡대전'이 성사되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범죄혐의자를 공천해도 무조건 당선시켜주지 않을 것"이라며 '범죄혐의자'(이재명)와 '지역 일꾼'(원희룡) 간 총선 싸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원희룡 캠프

사진 원희룡 캠프

원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한민국 그 어느 지역도, 특정 정당의 볼모가 되어선 안 된다"며 "범죄혐의자냐, 지역 일꾼이냐. 클린스만이냐, 히딩크냐"라며 "계양은 변해야 발전하고 분명히 변할 것"이라고 했다.

대장동·위례·성남FC·백현동 개발비리 의혹, 위증교사 의혹, 공직선거법 위반 논란 등 이 대표에 비해 자신은 주민의 삶을 개선할 지역 일꾼이라고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원 전 장관은 "계양도 마찬가지"라며 "지난 25년간 민주당 당대표를 두 명이나 배출했지만, 계양의 발전은 더뎠고 주민의 삶은 나아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원 전 장관은 "이제는 더 이상, 범죄혐의자를 공천해도, 허무맹랑한 공약을 내던져도, 무조건 당선시켜 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인천 계양을에 이 대표를 단수공천하기로 했다. 이로써 원 전 장관과의 명룡대전이 성사되면서 인천 계양을은 이번 총선의 최대 격전지로 확정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