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녹색정의당, 장혜영 서울 마포을 등 지역구 11명 공천 확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녹색정의당 의원들이 29일 국회 로텐더홀에서 비례대표 의석 축소에 대한 양당 담합을 규탄하고 있다. 연합뉴스

녹색정의당 의원들이 29일 국회 로텐더홀에서 비례대표 의석 축소에 대한 양당 담합을 규탄하고 있다. 연합뉴스

녹색정의당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지역구 후보자를 1차 발표하고 비례대표 3·4번 후보를 확정했다.

29일 녹색정의당은 1차 지역구 후보자로 현역 장혜영 의원 등 11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녹색정의당의 지역구 후보자는 장혜영 의원(서울 마포구을), 강은미 의원(광주 서구을), 여영국 전 대표(경남 창원성산), 김종민 정책위의장(서울 은평구을), 강순아 제주도당 부위원장(제주 제주시을), 김영진 부산광역시당위원장(부산 중구영도구), 김용재 선순환경제연구소장(광주 광산구을), 박명기 전남도당위원장(전남 목포시), 한병옥 전 정읍지역위원장(전북 전주시병), 한정애 충남도당위원장(충남 천안시병) 등이다.

경쟁명부 경선을 통해 결정된 비례대표 3번과 4번 후보는 총 4명의 후보가 출마해 최다득표자 2인을 정했다.

권영국 후보는 현 중대재해전문가넷 공동대표, 파리바게뜨 노동자 힘내라 공동행동 상임대표를 맡고 있으며 비례대표 후보 4번을 받았다.

이보라미 후보는 정의당 전국위원으로 전남 영암에서 한 번의 광역의원과 두 번의 기초의원을 역임했으며, 여성 후보 홀수 배치 규정으로 비례대표 후보 3번을 맡는다.

앞서 녹색정의당은 비례대표 1·13번에 노동 대표성을 띤 후보, 2번에 녹색당 후보를 전략 공천하기로 했다.

녹색정의당은 지역구 후보자 2차 발표와 비례대표 전략명부 후보자를 다음 달 15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한 후보는 다음 달 2일 열리는 녹색정의당 전국위원회에서 공식 인준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