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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경영] 외국인 전용 통합 멤버십 론칭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3층 글로벌 라운지에서 직원이 외국인 고객에게 현대백화점그룹의 외국인 전용 통합 멤버십 ‘H포인트 글로벌’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3층 글로벌 라운지에서 직원이 외국인 고객에게 현대백화점그룹의 외국인 전용 통합 멤버십 ‘H포인트 글로벌’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이 외국인 고객 대상 ‘핀셋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위치기반 쇼핑 정보에 식당예약·번역 등의 편의 기능을 결합한 전용 그룹 통합 멤버십을 새로 선보였다. 외국인 고객 데이터베이스(DB)를 확보하고 개인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해 고정 고객으로 만들겠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 현대백화점면세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 통합 멤버십 ‘H포인트 글로벌’을 론칭했다. H포인트 글로벌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거나 H포인트 글로벌 웹페이지를 통해 여권정보를 입력하면 가입할 수 있으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최대 10만원 상당의 포인트가 지급된다.

H포인트 글로벌은 단순 적립·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외국인 특화 서비스가 대거 접목됐다. 우선 H포인트 글로벌 회원은 현대백화점·아울렛·면세점 이용 시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7% 적립이 상시 혜택으로 주어진다. 또한 더현대 서울 등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점포 내 식당가 예약, 모바일 내국세 환급(tax refund) 신청, 네이버 인공지능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 연결 등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택시 호출 서비스 연계, 매거진 형식의 K-쇼핑 트렌드 콘텐트 제공, 다양한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백화점 문화센터 강좌 예약 등 편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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