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국전쟁' 악플에 댓글창 폐쇄한 나얼, 김덕영 감독 만났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건국전쟁' 김덕영 감독(왼쪽), 가수 나얼. 김덕영 감독 인스타그램 캡처

'건국전쟁' 김덕영 감독(왼쪽), 가수 나얼. 김덕영 감독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나얼이 ‘건국전쟁’ 김덕영 감독과 만났다.

김덕영 감독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수 나얼 씨를 만났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이어 “#건국전쟁 #나얼 #악플 #이승만 #김덕영감독”이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였다.

사진에서 김덕영 감독은 꽃다발을 들고 나얼과 함께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다.

‘건국전쟁’은 이승만 전 대통령의 생애와 정치적 행적 등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다.

앞서 나얼은 지난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건국전쟁’ 포스터를 올린 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그 안에 굳게 서고 다시는 속박의 멍에를 메지 말라'(갈라디아서 5:1) 킹제임스 흠정역”이라는 글을 남겼다.

해당 글을 본 일부 네티즌들은 정치색이 담긴 영화를 지지하는 데 실망감을 드러냈고 나얼은 악플이 쏟아지자 인스타그램 댓글창을 닫았다.

이승만 전 대통령은 스무살에 배재학당에 입학, 기독교 신앙을 받아들였다. 미국과 외교를 진행할 때 큰 자산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나얼 역시 독실한 기독교 신자다.

지난 1일 개봉한 ‘건국전쟁’은 지난 27일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다큐멘터리 영화가 100만 관객을 넘어선 것은 2017년 ‘노무현입니다’ 이후 7년 만이다.

김덕영 감독은 내년 3월 개봉을 목표로 ‘건국전쟁’ 2편을 제작할 계획이다. 속편에서는 이승만 전 대통령의 개인사 등을 다룰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