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강에셋자산운용, 디딤돌재단과 골프 주니어 육성 후원

중앙일보

입력

부동산과 인프라 대체투자 전문 운용사인 한강에셋자산운용이 공익법인 디딤돌재단과 함께 골프 주니어 육성 및 사회공헌 체계화를 위해 협력에 나선다.

한강에셋자산운용과 공익법인 디딤돌재단은 대한민국을 빛낼 골프 주니어 육성을 위한 5,000만원 기부금을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금번 기부금은 한강에셋자산운용이 디딤돌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전국적 사회공헌 클럽디 꿈나무 ▲클럽디 아마추어 에코챔피언십 대회 ▲골프 주니어 육성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후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디딤돌재단(이사장 최등규)은 대한민국을 빛낼 세계적인 골프 선수 후원 및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해 6월 설립됐으며, 재단설립을 위한 기금은 전액 친환경 기업이자 국내 유일의 밸류업 플랫폼 기업 ㈜이도가 출연했다.

지난 10월 4일자로 기획재정부로부터 지정 공익 법인 단체 인증을 받고,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부동산과 인프라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한강에셋자산운용은 해외 및 국내 부동산뿐만 아니라 신재생 등 친환경 인프라 대체투자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운용사이다.

지난 2021년 12월 30일 국토교통부로부터 리츠(REITs) 자산관리회사(AMC) 겸업 본인가를 받았으며, 현재 AUM 규모는 약 5조 원 규모에 달한다.

한강에셋자산운용은 지난 2015년 7월 출범했으며, 최대주주이자 창업가는 친환경 기업이자 국내 유일의 밸류업 플랫폼 기업 ㈜이도의 최정훈 대표이사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