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각종 세금 경감, 1가구2주택 대상서 제외…개발 호재 풍부한 펜타역세권 오피스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에이크로아이트마포

에이크로아이트마포’(투시도)는 전 실에는 3베이 설계가, 일부 실엔 2.5룸 복층 설계가 각각 적용된다.

에이크로아이트마포’(투시도)는 전 실에는 3베이 설계가, 일부 실엔 2.5룸 복층 설계가 각각 적용된다.

정부는 지난 1월 10일 향후 2년간 준공되는 신축 오피스텔을 구입하거나 기존 오피스텔을 구입해 임대 등록할 경우 해당 오피스텔을 주택 수 산정 대상에서 제외하는 세제 완화 정책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오피스텔은 각종 세금 부담을 크게 덜 수 있으며, 분양받더라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인근에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

이 때문에 오피스텔 투자 유망지로 서울 마포구 일대가 떠오르고 있다. 입지여건이 뛰어나고 주변 개발호재가 많아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어서다.

서울 마포구 일대에서 눈여겨 볼 만한 신규 분양 오피스텔로는 ‘에이크로아이트마포’가 꼽힌다. 이 오피스텔은 마포구 공덕동 일대에 지하 2층~지상 18층, 전용면적 34~37㎡ 85실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에이크로아이트마포는 지하철 5·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공덕역과 1·4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서울역이 인접한 펜타역세권 단지다. 주변에 내부순환로·강변북로·올림픽대로 등 쾌속 교통망도 갖췄다. 단지 바로 앞 신안산선만리재역(계획)과 GTX-A·B노선 서울역(예정) 등도 개통 예정이다.

단지에서 소의초, 환일중·고, 배문중·고 등을 도보로 통학가능하고, 인근에 숙명여대·이화여대·서강대·연세대 등이 있다. 이마트·롯데마트·용산공원·손기정체육공원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용산국제업무지구가 개발될 계획이다. 여기에 서울역북부역세권, 공덕·청파재개발 등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입주민 전용 호텔식 주거서비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쾌적한 3베이 설계를 전실에 적용한다. 일부 실에는 트렌디한 2.5룸 복층 설계를 적용하고, 펜트리·붙박이장 등의 수납공간도 갖춘다.

단지 안에는 마포구에서 유일하게 남산 파노라마조망을 누릴 수 있는 루프탑 캠핑장과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 필라테스, GX룸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입주민 전용 호텔식 프리미엄 발레파킹 등의 주거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세탁기·건조기·냉장고·에어컨·스타일러 등 LG 오브제 가전제품을 무상 제공하는 풀 퍼니시드 시스템도 적용된다.

현재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계약자에게는 중도금 무이자, 계약금 5% 전액 환급, 계약축하금 지급, 입주지원금 지급, 입주 후 2년간 대출이자 지원 등의 금융혜택을 준다.

문의 1566-574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