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함께하는 금융] 기본 수술부터 신의료수술까지…보험 하나로 각종 수술치료비 폭넓게 보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동양생명 ‘(무)수호천사누구나필요한수술치료보험’ 출시

‘(무)수호천사누구나필요한수술치료보험’은 사망 보장을 주계약으로 하며, 기본적인 수술은 물론 신(新)의료수술까지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진 동양생명]

‘(무)수호천사누구나필요한수술치료보험’은 사망 보장을 주계약으로 하며, 기본적인 수술은 물론 신(新)의료수술까지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진 동양생명]

동양생명의 ‘(무)수호천사누구나필요한수술치료보험’은 기본적인 수술은 물론 신(新)의료수술까지 폭넓게 보장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 상품은 사망 보장을 주계약으로 하며, 다양한 특약을 통해 보장에서 제외되는 질병을 최소화하고 업계 최다 질환에 대한 수술치료를 빈틈없이 보장하는 상품으로, 질병수술에 대한 특약 가입을 통해 수술원인·방법·처치병원급 등에 따라 보험금을 다층으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또 특정급여시술보장특약S(갱신형) 가입 시 수술 외 수술 정의에서 제외되는 시술(흡인·천자·신경차단)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급여CT, MRI검사특약S(갱신형) 및 급여의료비지원특약S(갱신형)(연간 1회한) 가입 시 수술 전·후로 시행되는 검사·통원·입원·수술·간병 등도 보장받을 수 있어 하나의 보험으로 각종 수술치료에 대한 빈틈없는 보장이 가능하다. 특히 보험료납입면제특약S(수술)에 가입하고 암·뇌혈관질환·허혈심장질환 중 하나로 진단 받은 후 수술 시에는 주계약 및 특약 보험료 납입면제가 가능하며, 소액암 수술에 따른 보험료 납입면제 여부도 선택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일반심사형(해약환급금 미지급형, 표준형)과 간편심사형(해약환급금 미지급형, 표준형)으로 구성돼 있어 유병자 및 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다. 일반심사형(미지급형)으로 20년납 종신 40세 기준 주계약 가입금액 200만원, 질병수술특약S 50만원, 상급종합병원질병수술특약S 150만원, 재해수술특약S 50만원, 상급종합병원입원특약S 5만원 가입 시 보험료는 남성 2만3577원, 여성 2만3172원이다.

‘(무)수호천사누구나필요한수술치료보험’은 만 15세부터 최대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납입기간은 10·15·20·30년납 중에서, 보험 기간은 80세·90세 만기·종신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단, 갱신형 특약은 10년 또는 20년 만기).

동양생명 관계자는 “의료기술과 치료법이 발달함에 따라 신(新)의료기술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다양한 수술치료와 함께 업계 최다 질병 범위를 보장하는 ‘(무)수호천사누구나필요한수술치료보험’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