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팩플] “24시간 밀착 건강관리" 갤럭시 링 하반기 출시

중앙일보

입력

삼성전자가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에서 삼성 헬스케어 생태계의 큰 그림을 제시했다. 24시간 착용할 수 있는 갤럭시 링을 웨어러블 라인업에 추가하면서 ‘커넥티드 케어’를 완성하겠다는 구상이다.

 혼 팍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 디지털 헬스팀장(상무)이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에서 기자들과 만나 삼성 헬스케어 생태계에 대한 비전을 말하고 있다. 삼성전자

혼 팍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 디지털 헬스팀장(상무)이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에서 기자들과 만나 삼성 헬스케어 생태계에 대한 비전을 말하고 있다. 삼성전자

무슨 일이야

혼 팍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 디지털 헬스팀장(상무)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갤럭시 링은 착용감이 편하면서 스타일리시해 오래 착용할 수 있다”며 “장시간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웨어러블 기기 관련) 단순하고 간소한 것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져 (갤럭시 링을) 출시할 적기라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갤럭시 링은 건강과 수면 상태 등을 측정하는 반지 모양의 웨어러블 기기다.

이게 왜 중요해

삼성의 목표는 갤럭시 링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갤럭시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하는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디바이스간 연결, 사람 간 연결, 파트너사와 연결 등 3가지 연결을 강조했다. 팍 상무는 “디바이스 연결은 삼성 디바이스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수많은 서드파티(제3자) 디바이스를 포함하는 것”이라며 “그다음 가족과 친구 등 사람, 병원과 헬스케어 업체 등 사업 파트너까지 연결해 개인 맞춤 헬스케어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게 큰 비전”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링. 삼성전자

갤럭시 링. 삼성전자

‘갤럭시 링’ 언제 나오나

팍 상무는 이날 ‘갤럭시 링’의 구체적인 기능과 스펙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다만 몇가지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출시 시점은: 그는 갤럭시 링이 “연구·개발(R&D) 마무리 단계에 있어 대략 하반기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IT업계에선 통상 7~8월께 열리는 하반기 언팩에서 출시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어떤 기능 들어가나: 개인화된 건강 가이드를 제공하는 ‘바이탈리티(활력) 스코어’ 기능이 제공된다. 팍 상무는 수면 측정 기능과 관련해 “자는 동안 심박, 호흡, 움직임, 잠들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기반으로 바이탈리티 스코어를 측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목표를 세우고 체크할 수 있는 ‘부스터 카드’ 기능도 탑재된다. 이외에도 여성 건강, 심장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탑재할 예정이다.

◦사이즈와 색상은: 삼성전자는 이날 3가지 색상과 9개 사이즈로 갤럭시 링을 공개했다. 팍 상무는 맞춤형 주문 제작이 가능하냐는 질문에 “사람마다 손가락 크기가 다르고, 어떤 손가락에 낄지 선호도도 달라 이를 맞게 하는 절차가 필요할 것 같다”며 “색상도 이번에 한 예를 보여준 것이고 아직 결정된 건 없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