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헬로입주, 구축 일반 아파트 서비스 개시

중앙선데이

입력

헬로입주, 구축 일반 아파트 서비스 개시

헬로입주, 구축 일반 아파트 서비스 개시

신축 아파트 입주 시공 서비스 헬로입주가 구축 일반 아파트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2/26일에 시스템에어컨, 인테리어필름 등 전문적인 상담과 시공이 필요한 품목들이 우선적으로 런칭되며 향후 3주 내에 20가지 아이템이 순차적으로 서비스 오픈된다.

헬로입주는 재작년 8월 첫 온라인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로 서비스 아이템을 5개, 8개, 13개, 최근에는 20개까지 늘리며 빠르게 서비스를 업그레이드시켜왔다. 처음에는 줄눈, 입주청소, 사전점검 등의 기본 서비스를 제공하다가 최근에는 인테리어 필름, 층간소음 매트, 시스템 에어컨 등 고부가가치 아이템까지 집안 전반에 시공되는 전문 서비스를 내놓았다. 이제까지 서비스 대상은 신축 아파트 입주예정자였는데 서비스를 구축 일반 아파트까지 확대하게 되었다.

헬로입주 운영사인 내일을사는사람들은 “지난해 1월 대비 올해 1월 매출이 12배까지 늘어나는 등 고객의 유입도 크게 상승하였고 무엇보다 구축 아파트 시공 여부를 묻는 전화가 상당히 많다. 그간 구축 아파트의 경우 오프라인으로 주문 받고 서비스를 했는데 이번 시스템 개발을 통해 일반 아파트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까지 런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전까지 헬로입주의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된 아파트 개수는 500단지였는데 이제 20만개의 아파트 단지로 서비스 대상이 대폭 늘어난다. 이사 시공의 경우 주로 신축이냐 아니냐에 따라 같은 시공 아이템에서도 과금 구조가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이번 서비스는 시스템 개발 뿐 아니라 가격 책정, 서비스 범위, 옵션 사항 등이 대부분 새롭게 정비되었다. 예를 들어 입주청소 시에는 구축에서는 곰팡이가 너무 많을 때 어디까지 작업할지 선택할 수도 있고, 탄성코트의 경우 시공 범위 내에 짐 운반 등도 서비스 옵션에 포함될 수 있다. 신축 입주 시에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품목 중 하나가 사전점검인데 구축 아파트로 가면 사전점검 수요가 없는 대신 필수 시공 아이템으로 ‘도배’가 편입되는 것도 서비스가 달라지는 점이다.

헬로입주 측은 ‘점점 더 많은 시공팀들이 입점 문의를 하고 있고 구축 고객들의 문의도 점점 넘쳐나고 있다.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준비해온 만큼 일반 아파트로 서비스 확대 시 서비스가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