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달리던 화물차서 빠진 바퀴, 관광버스 덮쳤다…2명 사망·13명 부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고속도로를 달리던 화물트레일러의 타이어가 빠지며 관광버스를 덮쳐 버스 기사 등 2명이 숨졌다.

사진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사진 경기도소방재난본부

25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9분께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승두리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을 주행하던 25t 화물트레일러의 뒤편 타이어 1개가 트레일러에서 분리됐다.

빠진 타이어는 중앙분리대를 넘어 부산 방향으로 달리던 관광버스와 충돌했다. 앞 유리를 깨고 들어간 타이어는 운전기사와 기사의 대각선 뒤편 좌석에 앉은 승객을 치고 중간 통로에 멈춰 섰다.

이 사고로 타이어에 맞은 60대 운전기사(남)와 60대 승객(남)이 숨졌다. 또 승객 2명이 중상, 11명이 경상을 입었다. 중상자들은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타이어는 차량 중간까지 굴러들어갔다. 사진 경기도소방재난본부

타이어는 차량 중간까지 굴러들어갔다. 사진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이 버스는 경기 안산시에서 광주광역시로 향하던 중이었다. 승객들은 결혼식 참석 후 귀가하던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어가 빠진 화물트레일러는 더 이상 주행하지 못하고 도로에 멈춰 섰다.

경찰은 화물트레일러 운전자인 60대 남성 A 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A 씨는 경찰에서 "타이어가 갑자기 왜 빠졌는지 잘 모르겠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A 씨에 대해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상 치사 혐의를 적용해 조사할 예정이며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