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Cooking&Food] 장 건강에 도움주는 ‘덴마크 하이’ 론칭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동원F&B, 프리미엄 발효유 시장 공략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가 액상 발효유 제품인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로 첫선을 보였다. [사진 동원F&B]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가 액상 발효유 제품인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로 첫선을 보였다. [사진 동원F&B]

동원F&B가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를 론칭하고 액상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섰다. ‘덴마크 하이’는 토털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서브 브랜드로, 낙농 강국 덴마크의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는 액상 발효유 제품인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로 첫선을 보인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GC녹십자웰빙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과 비타민D도 들어 있으며, 당 함량이 적은 것도 특징이다.

한편 동원F&B는 ‘덴마크’ 브랜드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가상인간을 선정한 데 이어 배우 신예은을 발탁하며 소비자 소통에 나서고 있다. 덴마크 브랜드 모델과 연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해 덴마크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해가고 있다. 최근에는 대학생·취업준비생 대상으로 덴마크 유제품을 증정하는 현장 샘플링을 진행했으며, ‘한강나이트워크’ 등 스포츠 문화행사와도 연계해 체험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덴마크’는 낙농 선진국 덴마크의 방식대로 만들어 신선하고 건강한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다. 1985년 한국과 덴마크 합작으로 탄생했으며, 2005년 동원그룹이 인수한 뒤 종합식품기업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우유, 발효유, 치즈, 식물성 음료, 유산균 음료 등 110여 가지 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넘어선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국내 스낵치즈 시장 1위(닐슨코리아 기준)인 ‘덴마크 인포켓치즈’, 1A등급 원유로 만든 ‘덴마크 대니쉬 우유’ 등이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