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호주 시드니 한인 일가족 3명 사망…용의자 태권도사범 체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호주 시드니에서 발생한 '태권도장 한인 일가족 사망 사건'을 수사 중인 현지 경찰이 사건 현장인 태권도장의 한인 사범을 살인 용의자로 체포했다.

시드니의 태권도장과 체포된 사범 유모씨(오른쪽). 사진 9뉴스

시드니의 태권도장과 체포된 사범 유모씨(오른쪽). 사진 9뉴스

21일(현지시간) 호주 9뉴스 등에 따르면 뉴사우스웨일스(NSW)주 경찰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시드니 서부 지역에서 일가족 3명을 살해한 혐의로 한인 남성 유모(49)씨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유씨는 지난 19일 오후 11시50분쯤 당시 유씨는 가슴과 팔, 배에 자상을 입은 상태로 시드니 서부 웨스트미드 병원에 입원했다. 긴급 수술을 받은 그는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병원 관계자는 경찰에 신고했고, 유씨는 의료진에 노스파라마타에 있는 한 슈퍼마켓 주차장에서 괴한의 습격을 받았다고 진술했다.

다음날인 20일 오전 10시30분쯤 경찰은 시드니 북서부 볼크햄힐스의 한 주택에서 한인 남성 조모(39)씨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조씨의 신원 조회 과정에서 가족 정보를 확인한 경찰은 같은 날 오후 12시30분쯤 사건 현장에 근접한 노스파라마타에 있는 한 태권도장에서 조씨의 아내(41)와 아들(7)의 시신을 발견한다.

경찰은 사망한 아들이 다니던 태권도장의 사범이 유씨인 것을 확인한 뒤 그의 행방을 추적했다. 추적 끝에 경찰은 20일 오후 11시20분쯤 병원에서 수술 후 회복 중이던 유씨를 유력 용의자로 체포했다.

경찰은 유씨의 단독 범행에 무게를 두고 있으며 살인 혐의로 기소할 충분한 증거가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19일 오후 5시30분∼6시30분 사이 태권도장에서 유씨가 여성과 아이의 목을 졸라 살해했고, 이후 사망한 여성의 차를 타고 볼컴힐스에 있는 조씨의 집으로 이동, 이곳에서 조씨를 살해한 것으로 경찰은 추정했다.

유씨와 조씨 부부의 관계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현재 경찰이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유씨가 운영한 태권도장 홈페이지에 따르면 유씨는 10대 때부터 NSW주에서 태권도 선수로 활동했으며 한국과 호주에서 열린 여러 태권도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