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민주당, 공천 4차 심사 결과 발표…이해식·전재수 등 단수공천

중앙일보

입력

왼쪽부터 이해식,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왼쪽부터 이해식,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2대 총선 공천 4차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18개 선거구 중 10곳은 단수 공천, 6곳은 2인 경선, 2곳은 3인 경선 지역으로 정해졌다.

21일 민주당 공관위에 따르면 서울 강동을 이해식 의원, 부산 남구을 박재호 의원, 부산 북구강서구갑 전재수 의원, 경기 성남분당을 김병욱 의원, 경기 의왕과천 이소영 의원, 경기 파주을 박정 의원은 현역 의원으로 단수 공천을 받는다.

현역 의원이 아닌 단수 공천으로는 박재범 전 부산남구청장(부산 남구갑), 정석원 신라대 겸임교수(경북 고령성주칠곡), 강석주 전 통영시장(경남 통영고성), 우서영 민주당 경남도당 대변인(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이 있다.

서울 용산은 강태웅 전 서울시 부시장과 성장현 전 용산구청장, 금천은 최기상 의원과 조상호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이 경선을 치르게 됐다.

부산 중구영도구에선 김비오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과 박영미 전 민주당 중구영도구 지역위원장, 광주 광산갑에선 이용빈 의원과 박균택 민주당 당대표 법률특보가 경선을 벌인다.

경기 용인병에선 정춘숙 의원과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 남양주갑에선 최민희 전 의원과 임윤태 전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이 경선을 치른다.

3인 경선 지역으로는 부산 해운대을(윤용조 전 경기도청 평화대변인, 윤준호 전 의원, 이명원 전 해운대구의회 의장)과 부산 사상구(김부민 전 부산시의원, 배재정 전 의원, 서태경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가 지정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