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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팝 콘텐츠 축제” 서울팝콘 8월 개최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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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은 세계 콘텐츠 4대 강국을 목표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정부에서는 최근 2024년 콘텐츠 산업 매출 170조를 목표로 K-콘텐츠를 직접 육성, 지원하여 글로벌 콘텐츠 강국으로의 입지를 넓히고 글로벌 시장 내 선점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글로벌 콘텐츠 브랜드와 소비자가 직접 만날 수 있는 국제 비즈니스의 장이자 축제로 개최되는 ‘2024 서울팝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서울팝콘은 “서울 팝 컬쳐 컨벤션(Seoul Pop Culture Convention)”의 줄임말로 ‘2024 서울팝콘’은 오는 8월 16일(금)부터 8월 18일(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지난 2년간 350개 이상의 콘텐츠 브랜드와 10만명의 참관객을 불러모은 인기에 힙입어 이번 ‘2024 서울팝콘’은 “Play Your Contents!”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다양한 콘텐츠 기업 및 아티스트의 참여와 콘텐츠 비즈니스 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더욱 새롭고 확장된 모습으로 글로벌 팬들과 바이어를 맞이한다.

이번 전시회는 B2B와 B2C를 접목한 문화 콘텐츠 행사로 게임, 영상, 만화, 웹툰, 캐릭터 등 주요 글로벌 콘텐츠를 바탕으로 ▲게임콘(PC, 콘솔, 모바일, 인디게임 등) ▲코믹콘(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라이브콘(영화, 스트리밍 플랫폼, OTT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또한 단순 볼거리가 아닌 IP비즈니스와 NFT 등 K-Contents 마켓을 통한 콘텐츠의 다양한 확장과 네트워킹을 통해 IP 비즈니스 확대와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서울팝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관과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월드 오브 캐릭터(World of Characters)를 통해 글로벌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크리에이터 앨리(Creator Alley)와 ▲더 루키즈(The Rookies)등 콘텐츠 산업별 유명 아티스트와 신인 루키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보고 작품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쉽게 접할 수 없는 스타와 팬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 ▲Star Meet & Talk와, 참관객 현장 참여형 게임 토너먼트인 ▲The Game of X, 글로벌 코스튬플레이어 대결인 ▲얼티밋 코스플레이 배틀(Ultimate Cosplay Battle)등 특별무대와 전시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2024 서울팝콘’은 글로벌 핵심 콘텐츠와 참관객들의 직접적인 체험을 앞세워 국내 최대 콘텐츠 IP비즈니스 마켓을 목표로 ‘글로벌 팝 컬쳐 컨벤션’을 개최한다. 서울팝콘 조직 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2024 서울팝콘은 기존의 콘텐츠 시장에 IP비즈니스 마케팅을 한층 더 강조한 차별화된 글로벌 팝 컬쳐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4 서울팝콘’은 2월 29일까지 참가사 1차 조기신청을 접수 받고 있으며 해당기간 내 부스참가 시 다양한 참가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팝콘 공식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과 사무국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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