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피에트, 2024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참가

중앙일보

입력

개인 맞춤형 AI 건강 관리 서비스 ‘피에트’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피에트는 다이어트 컨설팅 분야 점유율 1위 기업 쥬비스다이어트의 자회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해당 기술력은 이미 세계에서 인정받았다. 피에트는 지난해 미국소비자기술협회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에서 기술력과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인 ‘CES 혁신상’을 3개 부문에서 받으며 주목받았다

피에트가 자랑하는 기술은 타고난 성질과 생체리듬에 혁신적인 AI 센서 기술과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결합한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대표적으로 ‘인모션’이 있다. 특허 출원한 자체 운동 시스템, 쥬비스의 600만 데이터 기반의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신체 근 기능, 가동성, 움직임의 질, 운동 능력을 측정 평가한다. 이와 함께 일상 관리에 최적화된 ‘라이프스타일 관리’도 제공한다.

피에트는 이번 스포엑스 부스에서 인모션 측정을 직접 체험하고 맞춤 결과까지 받아 볼 수 있는 체험을 운영한다.

피에트 측에 따르면 스포엑스에서 누구나 효율적으로 몸 관리를 할 수 있는 전문가용 AI 통합 건강 관리 서비스 ‘피에트 파트너’도 선보인다. 이로 인해 기존 트레이닝과 코칭에 AI와 데이터 알고리즘을 결합, 정확하고 과학적인 관리법을 제안한다. 근 기능 및 전신 관절 가동범위 측정은 물론 식단부터 수면, 활동량, 심지어 마음건강에 이르기까지 변화를 만드는 모든 요소를 기록하도록 돕는다. 이러한 모든 과정은 종합 건강 결과 리포트인 ‘핏차트(FitChart)’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각종 이벤트와 볼거리, 전문가 강사진으로 구성된 교육 세미나 등을 진행한다.

정주원 피에트 사업 총괄은 “피에트는 ‘에브리데이 스테이 핏(EVERYDAY STAY FIT)’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함이 모두의 일상이 되는 것을 기업 최고의 가치이자 목표로 삼고 있다”며 “운동과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관리하는 피에트만의 AI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스포츠와 레저, 건강 관리에 진심인 모든 전문가들을 만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에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필라테스 프랜차이즈 모던필라테스와도 손발을 맞추는 중이다. 모던 필라테스와 피에트는 모두가 자신만의 올바른 움직임과 몸의 균형을 되찾는 데 집중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