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문의 꿈 미련 없이 접는다" 대전협 회장도 사직서 제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부의 의대 증원에 반대하며 대형 병원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이 잇따른 가운데, 세브란스 응급의학과 전공의인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회장도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의 한 대형 종합병원에서 의료진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뉴스1

서울의 한 대형 종합병원에서 의료진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뉴스1

박 회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직서를 제출했다"며 "애초에 응급실은 문제가 많았고 동료들이 언제든 병원을 박차고 나가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장 따윈 무시한 엉망진창인 정책 덕분에 소아응급의학과 세부 전문의의 꿈, 미련 없이 접을 수 있게 됐다"며 "돌아갈 생각 없다"고 강조했다.

'빅5' 병원(삼성서울병원,서울아산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대병원, 서울성모병원) 소속 전공의들은 이날 전원 사직서를 제출하고, 이튿날 오전 6시부터 근무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6시 기준 전공의 수 상위 수련병원 100곳 중 23곳에서 715명이 사직서를 제출했다. 이들 중 실제로 근무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된 전공의 103명에게는 업무개시명령을 내렸다.

박민수 복지부 제2차관은 이날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 후 브리핑에서 "이 시간부로 전국 221개 전체 수련병원의 전공의를 대상으로 진료유지명령을 발령한다"며 "오늘 현장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현황이 파악되면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