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선수들 때문에 탈락" 클린스만에…김진수 "예?" 반문 뒤 한숨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숨 쉬는 김진수. 사진 '지지스튜디오' 유튜브 캡처

한숨 쉬는 김진수. 사진 '지지스튜디오' 유튜브 캡처

한국 축구대표팀 수비수 김진수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아시안컵 준결승전 패배 원인을 손흥민과 이강인의 충돌로 인한 경기력 저하로 꼽자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국가대표 골키퍼 출신 이운재가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 '지지스튜디오'는 16일 '논란의 아시안컵, 김진수에게 직접 들어봤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유튜브 촬영 당시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는 국가대표팀 전력강화위원회 회의 결과가 발표됐다. 이 자리에서 황보관 대한축구협회 기술본부장은 클린스만 감독이 아시안컵에서 보인 저조한 경기력의 원인으로 '선수단 내 불화'를 내세웠다고 전했다.

김진수는 제작진에게 이 소식을 전해 듣고 "예?"라고 반문한 뒤 깊은 한숨을 내쉬며 고개를 숙였다.

이운재는 "감독이 이렇게 비겁할 수가 있나"라며 "그러면 위약금 받지 말고 나가라"고 거세게 비난했다.

이어 "선수들은 자기들도 열심히 한다고 해서 고생을 했는데 대회 끝나고 난 다음에 감독이 이런 얘기를 한다면 그 감독을 믿고 누가 가겠나"라며 "저런 말을 한다는 것 자체가 잘못됐다. 축구 팬들이 축구를 아무것도 모르는 바보 같다는 인식을 갖는지는 모르겠지만 그건 분명 착각"이라고 분노했다.

불화설에 대해 언급하는 이운재(왼쪽). 사진 '지지스튜디오' 유튜브 캡처

불화설에 대해 언급하는 이운재(왼쪽). 사진 '지지스튜디오' 유튜브 캡처

아울러 이운재는 대표팀 내 불화설에 대해 언급했다.

이운재는 "나도 대표팀 선수생활을 했다. 그런 시절을 경험해봤지만 나는 내가 후배였어도 그거는 상상하지 못했고, 선배였어도 '이거 감히?', '감히'는 꼰대 같지만 중요한 시기에 꼭 그렇게 해야 했느냐는 물음표가 든다"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에 김진수는 "저도 카타르 아시안컵을 갔다 왔으니까 안타깝고 사실 너무 아쉽다"며 "저도 현역으로 있는 선수이고 어찌 됐든 간에 우리나라 축구가 잘 됐으면 하는 마음이 있는 사람 중 한 명인데 아쉽다"고 유감을 표했다.

그는 "선수들한테도 문제가 있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어쨌든 결과로 보여줘야 했는데 그렇지 못했고, 다른 이유에 대해선 제가 언급하는 게 그렇지만 저도 고참의 일원이었고 그 팀의 구성원이었기 때문에 책임감을 많이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김진수는 이번 아시안컵 개막 전 부상을 입고, 말레이시아와의 조별리그 3차전에서 후반 30분 교체로 처음 그라운드를 밟았다. 하지만 그 이후에는 그라운드에 나서지 못했다.

특히, 요르단에게 패배한 후 벤치에 앉은 채 눈물을 보이는 장면이 TV 중계에 포착돼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