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놀라운 싱크로율' 손석구 아역 얼굴은 딥페이크…"돈 많이 썼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손석구(왼쪽)과 그의 아역. 사진 넷플릭스

배우 손석구(왼쪽)과 그의 아역. 사진 넷플릭스

놀라운 싱크로율로 화제를 모았던 넷플릭스 시리즈 '살인자ㅇ난감' 주연 배우 손석구의 아역 얼굴이 사실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한 CG인 것으로 밝혀졌다.

'살인자ㅇ난감' 이창희 감독은 14일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손석구의 아역이 싱크로율이 높다는 얘기가 많다'는 질문에 "연기는 아역 (강지석) 배우가 연기를 하고, 얼굴은 손석구 어린 사진들을 수집해서 CG 기술을 넣은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감독은 "어린 시절 사진이 많이 없어서 이미지 모델링을 그리기도 했다"며 "이 부분에 돈을 많이 들였다. 제작자들이 굳이 그렇게까지 해야 하냐고 할 정도였지만, 리얼리티를 위해 했다"고 덧붙였다.

등장인물의 과거 장면은 모두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됐다고 한다. 이 감독은 "과거 장면들이 대사가 없는 이유가 그거다. 아역배우가 대사를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경아(임세주 분)의 성형 전 얼굴도 다른 배우가 아니라 CG 작업 거친 것이라고도 부연했다.

'살인자ㅇ난감'은 꼬마비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지난 9일 공개됐다. 평범한 남성이 우발적으로 살인을 저지른 뒤 점차 살인자로 변모해가는 과정을 다룬 범죄 스릴러물로 최우식과 손석구가 주연이다. 공개 이틀 만에 한국을 비롯해 방글라데시·인도·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파키스탄·필리핀·카타르·싱가포르·태국·베트남 등 11개국에서 시청시간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