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엠기어스, ‘2023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안드로이드 오토 멀티미디어 스틱 부문 1위 수상

중앙일보

입력

 [사진제공 : 엠기어스]

[사진제공 : 엠기어스]

엠기어스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3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안드로이드 오토 멀티미디어 스틱’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엠기어스는 독자적으로 국내 자체적인 소프트웨어 기술로 Mstick 제품들을 만들어왔으며, 2023년 7월 엠기어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Mstick3가 대중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Mstick3는 출시 후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 라이브 방송 전체 시간대 최상위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Mstick3는 이전 Mstick 시리즈 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특히 4k 화질 지원, 초당 60 프레임이 지원되어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얻어내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엠기어스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게 꾸준한 제품에 대해 꾸준한 업데이트를 해왔으며, 2023년 11월 엠기어스는 자체 전용 앱인 'Mgears Go' 2.0 버전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였다. 해당 업데이트 내용 중 소비자들의 가장 큰 만족감을 얻어낸 기능은 '쉬운 핫스팟' 기능이다.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동글류의 제품군은 기기의 특성상 한정적인 테더링 데이터 용량을 사용하여, 인터넷 통신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이에 사용자들은 휴대폰 데이터가 아닌 테더링 데이터 용량을 별도로 사용해야 하며, 초과 시 추가적인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등 큰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에 엠기어스는 '쉬운 핫스팟' 기능을 개발하여, 테더링 데이터가 아닌 요금제에 포함된 기본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사용자들의 통신비를 연간 최대 40만원 절감(통신3사 5G 무제한 기준) 할 수 있도록 하여, 부담감을 해소시켜주었다.

엠기어스 관계자는 “대규모 업데이트 된 Mgears Go 2.0의 많은 기능 중 '쉬운 핫스팟'은 특히 몇 개월간 공을 들여 개발하였고, 통신비 절감을 통해 사용자들의 만족감이 높은 결과라 매우 만족스럽다. 본사는 제품의 성능 개발에도 큰 노력을 가하고 있으며, 특히 고객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어 이와 같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차기작에는 더 많은 제품의 구성요소나 디자인, 성능적인 부분까지도 고려해서 개발할 예정이다.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고객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니즈에 맞춰 꾸준히 발전하는 엠기어스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