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얼, 정 뚝 떨어진다"…'건국전쟁' 포스터 올렸다가 악플 세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나얼이 영화 ‘건국전쟁’ 포스터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나얼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나얼이 영화 ‘건국전쟁’ 포스터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나얼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나얼이 영화 ‘건국전쟁’ 포스터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가 악성 댓글(악플)을 받자 댓글창을 폐쇄했다.

지난 12일 나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화 ‘건국전쟁’ 포스터 사진을 비롯해 오래된 성경책을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건국전쟁’은 이승만 전 대통령의 생애와 업적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로, 이 전 대통령뿐만 아니라 건국 1세대들의 희생과 투쟁을 다뤘다.

나얼은 사진과 함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그 안에 굳게 서고 다시는 속박의 멍에를 메지 말라.(갈라디아서5:1)킹제임스 흠정역”이라는 성경 구절을 올렸다.

이 전 대통령은 스무 살에 입학한 배재학당에서 기독교 신앙을 접한 이후 기독교 네트워크를 활용해 미국 등과 외교에 나섰다. 나얼 역시 독실한 기독교 신자다.

일부 누리꾼들은 야권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에 나얼을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나얼 2찍(윤석열 대통령 등 정부·여당 지지자) 인증이네요”, “이승만을 존경하다니”, “이건 취향문제가 아니라 지능문제다”, “정이 뚝 떨어진다” 등 비난 글을 올렸다.

나얼 인스타그램에도 “이승만에 대해 다시 공부하라”, “팬으로서 실망이다”, “나얼 님 용기 감사하다”, “노래도 잘하고 신앙심도 굿” 등 댓글이 달리며 갑론을박이 이어졌다. 결국 나얼은 해당 게시물에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막았다.

앞서 배우 이영애도 지난해 9월 (재) 이승만대통령 기념재단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가 논란이 됐다.

당시 이영애는 “자유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승만 초대 대통령 기념관을 건립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분의 고마움을 외면할 수 없어 건립 모금에 선뜻 참여해야겠다는 결정을 했다”며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들께서는 재임 중 잘못하신 것들도 있지만 우리나라와 국민을 위해 잘하신 것들도 많다고 본다”며 기부 취지를 밝혔다.

이어 “저희 가족은 박정희,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 재단에도 그분들의 고마움을 기리며 후원을 하고 있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