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살인자 o난감' 초밥 먹는 죄수, 이재명 닮은꼴?…"사실무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살인자ㅇ난감’ 속 한 장면. 형정국 회장이 구치소에서 초밥을 먹고 있다. 사진 넷플릭스 캡처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살인자ㅇ난감’ 속 한 장면. 형정국 회장이 구치소에서 초밥을 먹고 있다. 사진 넷플릭스 캡처

넷플릭스가 신작 드라마 ‘살인자ㅇ난감’ 속 등장인물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연상케 한다는 논란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12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살인자ㅇ난감에 이 대표 닮은꼴이 등장했다’는 내용의 글이 여러 건 게재됐다.

이 대표와 닮았다고 지목된 극중 인물은 재력을 이용해 각종 비리를 저지르는 ‘형정국’이다. 형정국이 백발의 머리카락을 빗어 넘기고 검은 테의 안경을 쓴 모습이 이 대표와 흡사하다는 것이다.

형정국이 구치소에서 초밥을 먹는 장면은 이 대표의 부인이 법인카드로 초밥을 결제했다는 의혹을 연상케 한다는 지적도 나왔다. 수감된 형정국이 접견 때 초밥을 먹는데 이 장면은 원작에는 없다.

형정국의 죄수번호 4421번도 이 대표를 연상케 한다는 지적이다. 네티즌들은 대장동 개발사업 시행사가 챙긴 수익이 4421억원이란 것과 극중 죄수 번호를 연결해 해석하고 있다. 이 또한 원작엔 없는 설정이다.

관련 게시글에 달린 댓글에는 ‘진짜 (이 대표와) 비슷하게 생겼다’거나 ‘의도한 것 같다’는 반응도 있지만, 일부는 ‘억지 꿰맞추기’라는 의견도 냈다.

넷플릭스 측은 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특정 인물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고 밝혔다.

지난 9일 공개된 ‘살인자ㅇ난감’은 우발적으로 살인을 저지른 뒤 평범한 대학생에서 점차 살인자로 변모해가는 ‘이탕’(최우식)과 그를 쫓는 형사 ‘장난감’(손석구)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 스릴러물이다. 2010년 7월~2011년 6월 연재된 웹툰이 원작이다. 영화 ‘사라진 밤’(2018),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2019) 이창희 감독이 연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