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동훈에 "지X이야" 욕설한 우상호…국민의힘 "선 한참 넘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 연합뉴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욕설을 사용하면서 비판했다. 이에 국민의힘이 일제히 비판에 나섰다.

우 의원은 8일 JTBC 유튜브 라이브 ‘장르만 여의도’ 인터뷰 중 한동훈 위원장을 향해 "쓸데없는 소리하고 지X이야"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이 "만약 검사 독재가 있었다면 이재명 대표는 지금 감옥에 있을 것"이라고 발언한 데 대한 반응이다.

우 의원은 이어 "야당 대표를 상대로 그따위 소리를 한단 말이에요?"라며 "역대 어느 여당 대표가 그따위 말을 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욕설 부분은 그대로 방송됐다. 현재는 편집된 영상이 유튜브 채널에 공개돼 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언론에 낸 입장문에서 "'지X한다'는 욕설이 공개적 방송에서 할 수 있는 것인지 묻고 싶다. 그리고 JTBC가 그 욕설을 인터뷰 기사에 그대로 게재하는 것이 정상적인 것인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어 "우 의원은 과거 5·18 기념식 전날 광주 새천년NHK룸살롱에서 송영길 씨 등 운동권들끼리 모여 놀면서 여성 동료에게 입에 못 올릴 비속어로 욕설한 분"이라며 "그때 386이던 운동권 정치인 우상호가 지금은 686이 된 것 말고는 달라진 것이 없어 보인다"고 꼬집었다.

그는 그러면서 "이럴수록 우 의원 같은 운동권 특권 세력 청산 필요성에 공감하는 국민들이 많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도 논평에서 "배설하듯 뱉어내는 우상호 의원의 '말'에서, 86운동권의 민낯이 여실히 드러났다"며 "선을 한참 넘었다"고 비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