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천상현 셰프 중식 특강 진행

중앙일보

입력

▲ 특강을 진행하는 천상현 세프와 완성된 중식 실습 요리 모습

▲ 특강을 진행하는 천상현 세프와 완성된 중식 실습 요리 모습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학과장 김부영)가 지난 3일 전 청와대 조리 팀장으로 5명의 대통령을 모신 천상현 셰프(천상 대표)의 특강을 진행했다. 지난 20일 남대현 명장 특강에 이어 진행되는 명장 릴레이 특강으로 중식의 이해와 메뉴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 진행됐다.

이번 명장 릴레이 특강에 참여한 이금옥 학생(21학번)은 “천상현 셰프님의 특강을 학교에서 듣게 되어 너무 영광이었다.”, “윤자연 학생(23학번)은 “TV에서만 보던 셰프님을 직접 뵙고 특강을 들으며 가르침을 받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천상현 셰프님이 바쁜 와중에도 학교로 찾아와 중식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 줘 우리 조리학과 학생들이 행복한 하루를 보낸 것 같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블렌디드 러닝(blende-learning) 교육을 통해 조리 관련 이론과 실기를 100% 온라인(비대면) 수업으로도 학점 이수가 가능하며, 심화된 수업은 대면 실습으로 진행한다. 카페 음료, 디저트, 제과제빵,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관련 자격증까지 수업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인시험인 위생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위생사 시험 대비 과목까지 개설되어 있어 졸업과 동시에 위생사 면허증 취득이 용이하며, 매주 다양한 주제(명사 초청, 현장 탐방 등)로 특강 수업들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4학년도 1학기 정시 2차 모집을 오는 2월 16일(금)까지 진행한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정시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수능 및 내신 미반영으로 수시 및 정시 지원 횟수와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