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웃집 화재 진압하러 뛰어간 父子…유공 표창 받았다

중앙일보

입력

사진 시흥소방서

사진 시흥소방서

이웃집 화재를 목격하고 소화기로 초기 진압한 아빠와 아들이 표창장을 받았다.

5일 경기 시흥소방서는 "다세대 주택 화재를 목격한 뒤 소화기로 불을 끄고 주민을 대피시킨 공로로 전철우(59) 씨와 아들 전도균(24) 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시흥소방서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오후 9시 45분경 시흥시 신천 3길 8세대가 사는 다세대주택의 1층에서 '펑' 소리와 함께 연기가 올라왔다.

마침 이 다세대주택 옆에 사는 전씨 부자가 화재를 목격하고 자신의 집에 있던 소화기와 주변 상가의 소화기 등 10개를 이용해 초기진화에 나섰다.

또 전씨의 아내는 다세대주택 다른 주민들에게 화재 사실을 알리고, 딸은 119에 신고해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전씨 가족의 신속한 대처 덕분에 불이 난 집 주민 1명, 다세대주택 주민 2명 등 인명 피해는 없었다. 또 화재가 다른 집으로 번지지도 않고 화재 발생 25분 만에 진압됐다.

그러나 전씨는 진압 과정에서 오른쪽 어깨에 2도 화상을 입어 병원에서 통원 치료를 받고 있다.

전씨는 "평소 화재 발생에 대비해 소화기 사용법을 익혀두었던 것이 화재 진압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과분한 상을 받아 감사하다"고 밝혔다.

홍성길 시흥소방서장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화재를 진압한 부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사고 현장에서 공로가 인정된 시민 유공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