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한국전통주연구소 전통주 만들기 특강 진행

중앙일보

입력

▲ 서울문예술대 조리학과 학생들이 한국전통주연구소에서 전통주 만들기 실습을 하는 모습

▲ 서울문예술대 조리학과 학생들이 한국전통주연구소에서 전통주 만들기 실습을 하는 모습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학과장 김부영)가 지난 27일 한국전통주연구소에서 전통주 만들기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전통주 만들기 특강은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학생들이 한국전통주연구소를 방문해 박록담 소장이 직접 알려주는 전통주 만드는 법을 전수 받고 직접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전통주에 대한 깊은 지식과 기술을 배우게 됐다.

특강에 참여한 박성호 학생(21학번)은 “한국전통주연구소에 직접 가서 전통주 만들기라는 특강을 듣고 새로운 지식을 알게 되어 즐거웠다.”며 소감을 전했고, 정길순 학생(20학번)은 “졸업 전 특강을 통해 학우들과 함께 전통주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한국전통주연구소 박록담 연구소장님이 직접 학생들에게 특강을 진행해 줘 감사하다. 앞으로도 우리 조리학과 학생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새로운 기술들을 많이 배울 수 있는 특강을 계획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블렌디드 러닝(blended-learning) 교육을 통해 조리 관련 이론과 실기를 100% 온라인(비대면) 수업으로도 학점 이수가 가능하며, 심화된 수업은 대면 실습으로 진행한다. 카페 음료, 디저트, 제과제빵,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관련 자격증까지 수업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인시험인 위생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위생사 시험 대비 과목까지 개설되어 있어 졸업과 동시에 위생사 면허증 취득이 용이하며, 매주 다양한 주제(명사 초청, 현장 탐방 등)로 특강 수업들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4학년도 1학기 정시 2차 모집을 오는 2월 16일(금)까지 진행한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정시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수능 및 내신 미반영으로 수시 및 정시 지원 횟수와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