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창의적인데 배탈 날 듯"…하루 300잔씩 팔린다는 中고추라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스파이시 라테. 사진 웨이보 캡처

스파이시 라테. 사진 웨이보 캡처

중국의 한 커피숍에서 고추와 고춧가루를 넣어 만든 커피가 나와 현지에서 화제가 됐다.

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장시성 간저우시의 한 카페에서 지난해 12월 출시한 '스파이시 라테'가 하루 최대 300잔까지 판매되고 있다.

'스파이시 라테'는 커피와 우유를 섞은 아이스 라테에 얇게 썬 고추와 고춧가루를 넣어 만든다. 가격은 한 잔에 약 20위안(약 3700원)이다. 음료를 선보인 중국 양쯔강 남쪽 장시성은 중국에서도 매운 음식을 많이 먹는 지역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스파이시 라테. 사진 웨이보 캡처

스파이시 라테. 사진 웨이보 캡처

해당 커피를 맛본 사람들은 "별로 맵지 않다. 오히려 맛있다" "생각만큼 이상하지 않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다. 매장 관계자는 "살짝 매콤하고 달콤한 맛이 난다"고 말했다.

중국 네티즌들은 "깜짝 놀랐다. 터무니없이 비정상적이다" "매운 음식을 먹은 뒤 마시면 문제가 될 것 같다" "창의적이지만 배탈 날까 봐 시도하지 못하겠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SCMP는 최근 몇 년간 중국 전역에서 고추 커피처럼 독특한 재료를 넣어 만든 커피가 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9월에는 중국 한 커피숍에서 중국 술인 '마오타이'가 들어간 커피가 출시됐다. 저장성 동부의 한 카페에서는 으깬 계란을 넣은 라테를 선보이기도 했고, 2021년 산시성 북부의 한 카페는 아메리카노에 식초를 첨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