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 인스타그램 조회수 1억뷰 돌파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 (총장 신구) 유튜버학과의 박성배 교수가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한 콘텐츠는 짧은 개그 영상으로 영상 업로드 단 1개월만에 돌파시켰으며, 1개의 콘텐츠가 아닌 2개의 콘텐츠가 1억뷰를 돌파했다.

첫 번째 1억뷰를 돌파한 콘텐츠는 야구공을 갖고 노는 사람들에게 공을 맞는 느낌을 주는 이어직기 개그 콘텐츠이며, 최종 조회수는 1억5천만뷰다. 박성배 교수의 조회수 1억5천만뷰는 최근 틱톡에서 열풍을 불었던 슬릭백 조회수 2억뷰와 근접한 수치다.

두 번째 1억뷰를 돌파한 콘텐츠는 인스타그램에서 유행 중인 그림 맞추기 콘텐츠로 박성배 교수의 인스타그램 주 콘텐츠이기도 하다. 최종 조회수는 1억4천만뷰다.

박성배 교수는 2000년대 다음 카페에서 활동했다. 2010년대에는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다 이후 유튜브에서 활동을 이어갔다. 최근 10대를 타겟으로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며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현재 팔로워수는 125만명으로 K-Pop 아이돌들과 대등한 수치이며, 조회수 1000만 이상의 콘텐츠는 20개 이상이다.

박성배 교수는 “40대 아저씨도 SNS에서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어 정말 기쁘고, 언제나 응원해주는 유튜버학과 재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81억뷰를 달성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저의 콘텐츠를 전 세계 인구가 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학교 홍보 콘텐츠로도 1억뷰를 돌파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양성을 교육 목표로 두고 있으며, 2024년에는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수업도 개설해 트렌드에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120만 인플루언서 학과장 ‘Musician Park’ 인기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등이 교수진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에서는 2024학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