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장예찬 "이준석당, 캡사이신"…개혁신당 "張, 정치 콜레스테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왼쪽)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연합뉴스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왼쪽)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연합뉴스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과 개혁신당 지도부가 31일 서로를 ‘캡사이신’과 ‘콜레스테롤’에 비유하며 언쟁을 벌였다.

장 전 최고위원은 이날 채널A에 출연해 “이준석 신당(개혁신당)을 보면 캡사이신 범벅이 된 음식을 보는 것 같다. 캡사이신 신당”이라고 말했다. 개혁신당이 내놓은 65세 이상 노인 지하철 무임 승차 폐지와 여성 신규 공무원 병역 의무화 공약을 비판하면서다.

그는 “논란이 되고 관심은 끌어야 하니 자극적인 매운 양념인 캡사이신을 뿌리다가 너무 과해 범벅이 됐다”며 “이제는 못 먹는 음식이 됐다”고 했다.

이어 “일단 관심을 끄는 데 성공했지만, 진정성 있는 대한민국 미래 대안이라고 생각하는 국민은 거의 없을 것”며 “이 대표의 전략은 일단 뉴스에 나오고 방송에 나오는 셀럽이자 관심종자의 길이지 진중한 정치인의 길은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에 천하람 개혁신당 최고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한국 정치에 큰 스트레스만 안겨주는 장 전 위원 같은 분들 덕분에 맛있게 매운 개혁신당이 각광받고 있다”고 비꼬았다.

같은 당 이기인 최고위원도 페이스북에서 장 전 최고위원을 겨냥해 “민심 외면하고 대통령에게만 조아리며 우리 사회에 해악만 끼치는 정치 콜레스테롤들이 말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나는 우리 당의 매운맛이 여전히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며 “지금 민심의 분노는 캡사이신을 넘어 핵폭탄 마라맛도 성에 차지 않는다. 장 전 최고는 부디 현실 세계를 좀 사시길 바란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