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강대, 한국ESG연구소와 ESG전문가 육성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왼쪽부터) 서강대학교 박정수 경제대학원 원장, 한국ESG연구소 조윤남 대표이사

(왼쪽부터) 서강대학교 박정수 경제대학원 원장, 한국ESG연구소 조윤남 대표이사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원장 박정수)가 한국ESG연구소와 1월 30일(화) ‘ESG 전문가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게페르트 남덕우 경제관 서강경제 리셉션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서강대학교 박정수 경제대학원 원장, 주하연 부원장, 김홍균 ESG경제전공주임교수와 한국ESG연구소 조윤남 대표이사, 백재욱 상무, 이세림 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대신파이낸셜그룹 계열사인 한국ESG연구소는 기업 대상 ESG평가는 물론 의결권 행사에 필요한 자문 서비스를 국민연금을 비롯한 기관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전문기관이다.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간의 연계체계를 구축하여 △ ESG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 ESG 생태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연구 및 인프라 구축 △ ESG 경영 자문 및 Solution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등에 대해서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박정수 경제대학원 원장은 “한국ESG연구소와의 협약은 우리 사회가 선진화된 ESG 정착을 위해 나아가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며, 상호 공동의 이익 증진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ESG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ESG 생태계에 대한 연구 및 인프라 구축, ESG 경영 자문 및 솔루션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등을 통해 사회에 꼭 필요한 경제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두 기관의 역량도 크게 발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윤남 한국ESG연구소 대표이사는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과의 협약은 ESG 전문가 육성과 업계 발전을 위한 중요한 단계로, 한국ESG연구소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교육과 연구에 새로운 장을 열고 ESG 분야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두 기관의 공동 노력이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