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친환경농산물자조금·공영홈쇼핑, 친환경 농산물 판매전 재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친환경농산물 홍보 및 소비촉진을 위해 한국친환경농업협회(회장 강용) ·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와(위원장 주형로)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이 23년도 방송을 성공적인 결과로 이끌어내고 다시 함께 뭉쳤다.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공영쇼핑에서 1년 간 10회 이상 친환경농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1월 판매전 품목으로는 친환경 당근과 유기농 고구마가 선정되었으며, 지난해 매진 방송을 기록했던 8회차 방송(유기농 감귤), 10회차 방송(유기농 당근)처럼 고객들이 더 선호할 만한 친환경 농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판매전은 회차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1월 30일에 〈1회차〉친환경 흙당근(12:40~), 〈2회차〉유기농 꿀고구마(16:00~) 각 50분씩 송출될 예정이다.

친환경농업은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아 건강한 토양을 유지할 수 있고, 다양한 논생물을들을 살릴 수 있기 때문에 지구뿐 아니라 미래세대들에 중요한 가치를 지닌다. 기후 위기나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은 가치 소비에 적극적이며, 친환경 농산물 구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당근과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만들고, 지방 흡수와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를 도와주는 농산물로 알려져 있다. 어느 요리에나 쓰일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고, 먹기 좋은 당분을 지니고 있어 고객들이 선호하는 품목들이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주형로 위원장은 “작년 판매전을 통해서 소비자에게 홍보를 할 수 있었고, 전반적으로 목표대비 높은 달성률을 기록해 친환경 농가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는 공적 판매 채널뿐만 아니라 다양한 판매처를 개척하여 생산자단체와의 교류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