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이버한국외국어대, 2024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중앙일보

입력

미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1월 30일(화)부터 2월 15일(목)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사이버대학교로 졸업 시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재학 중 사이버한국외대만의 다양한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직무역량이나 커리어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각종 자격증과 수료증, 소단위 전공 학위인 마이크로디그리 등도 함께 취득할 수 있다.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은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의 총 9개 학부에서 모집한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국내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자는 2학년 및 3학년 편입학에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 희망자는 2차 모집 기간 내에 원서접수 및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를 완료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입학전형 평가는 자기소개서(70%)와 학업소양검사(30%)로 이뤄진다.

이번 2024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에서는 정원 내 일반전형과,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부사관 및 장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학사편입 등 다양한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1차 모집의 결원에 대해 학생을 선발한다. 현재 4대 사회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기업 또는 기관에 재직 중인 사람이라면 정원 외 특별전형 중 ‘산업체 위탁전형’이 유리하다. 소속 회사나 기관이 사이버한국외대와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면 특별전형으로 경쟁률 부담 없이 입학할 수 있고 협약 조건에 따라 최대 수업료의 50%까지 장학 혜택을 받는다. 이때 회사나 기관이 부담하는 비용은 없으며 협약의 체결은 연중 상시 가능하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의 확인과 지원은 대학 입학지원센터에서 가능하며, 이메일이나 전화, 카카오톡으로 개별 입학상담 또한 받아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