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2024 명예의전당’ 사이버대학부문 1위 선정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사이버대학교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이 사이버대학교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게 된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대한민국의 대표 싱크탱크로 꼽히는 산업정책연구원이 지난 한 해 동안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공모·선정해 발표하는 행사다.

선정 방법은 통신, 금융, 유통, 소비내구재, 가전, 자동차, 교육, 공공 등 국민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는 부문을 중심으로 사전 브랜드 조사를 했다.

이번 조사는 시장정보, 기초경영자료, 언론 보도 등을 활용한 리서치를 실시, 후보 브랜드군을 선정했다. 이어 후보 브랜드를 바탕으로 심사위원장 중심의 2차 전문가 심사를 실시해 최종 수상 브랜드를 확정했다. 평가 항목으로서는 기업·기관 경영 실적과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평가 등으로 구성했다.

국내 사이버대학을 대표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일방적 전달식 강의에서 탈피해 토론과 피드백에 중점을 두며, 문제 중심 학습이나 사례 기반 학습 등을 통해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부응하고 있다. 아울러, 첨단 스튜디오 도입 등을 통해 수준 높은 강좌와 교육 콘텐츠 제공에 심혈을 기울이는 등 투자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세종사이버대는 타 사이버대와 차별화를 시도하며 AI교육센터를 신설해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AI와 협업을 위한 인공지능 도구 사용 및 활용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온라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AI교육센터에서는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제 활용 사례를 공유해 AI교육 선도 대학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사이버대 처음으로 ‘메타버스 캠퍼스’를 도입해 학생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편리한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외 거주 학생들에게 라이브 강의와 학생 모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중이다.

신구 총장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사이버대학교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종사이버대학은 열린 세상을 위해 열린 인재를 양성하는 열린 대학이다.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우수한 교육시스템과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대학과의 상생적인 콘텐츠 공유, 협력학습 공동체 구축 등으로 사이버 대학의 교육경쟁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오는 2월 16일까지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