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명장 릴레이 특강 진행

중앙일보

입력

요리명장 남대현 명장 특강 단체 사진과 완성된 요리 모습

요리명장 남대현 명장 특강 단체 사진과 완성된 요리 모습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학과장 김부영)가 지난 20일 대한민국 요리명장인 남대현 명장(롯데연구소장) 초청 특강을 시작으로 릴레이 특강을 시작했다.

이번 특강에선 남대현 명장이 직접 비스큐 소스 새우반미샌드위치와 바질페스토 새우 반미 샌드위치 요리를 시연했다. 남대현 명장이 시연한 요리를 보고 학생들은 직접 명장의 요리를 만들어보는 실습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김가영 학생(23학번)은 “이번 명장 릴레이 특강에서 명장님이 직접 요리를 하시는 모습을 봤는데 실습 시간에 옆에서 도와주셔서 너무 좋았다. 다음번 명장 릴레이 특강이 기대된다.”며 전했고, 윤해정 학생(20학번)은 “졸업을 앞두고 명장 릴레이 특강으로 명장님을 뵐 수 있어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다. 특강이 끝난 후에는 명장님의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이번 남대현 명장님을 시작으로 릴레이 특강이 시작된다. 특강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자신이 가고자 하는 길에 대해 더욱 많이 생각하고 공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블렌디드 러닝(blended-learning) 교육을 통해 조리 관련 이론과 실기를 100% 온라인(비대면) 수업으로도 학점 이수가 가능하며, 심화된 수업은 대면 실습으로 진행한다. 카페 음료, 디저트, 제과제빵,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관련 자격증까지 수업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인시험인 위생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위생사 시험 대비 과목까지 개설되어 있어 졸업과 동시에 위생사 면허증 취득이 용이하며, 매주 다양한 주제(명사 초청, 현장 탐방 등)로 특강 수업들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4학년도 1학기 정시 2차 모집을 오는 2월 16일(금)까지 진행한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정시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수능 및 내신 미반영으로 수시 및 정시 지원 횟수와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