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성인학습자 대상 맞춤 교육노하우 워크숍 성료

중앙일보

입력

성인학습자 맞춤 교육 노하우 워크숍

성인학습자 맞춤 교육 노하우 워크숍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과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단(단장 윤우영)은 최근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대구·경산지역을 중심으로 지역 평생교육의 방향성과 성인학습자 수요조사에 따른 프로그램 개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노하우를 주제로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의 특강으로 마무리 하였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과 사례 그리고 실제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이를 통해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이해를 높일 뿐만 아니라, 성인학습자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

김진숙 학장은 “이번 워크숍은 교육 분야의 전문가들과 실무자들이 함께하는 소중한 자리이며,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공유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큰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계명문화대학교와 함께 교육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역할을 통해 더 나은 평생교육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임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동계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마인드케어지도사, 스피치전문가, 효인성지도사, 야생화재배관리사1급, 약용식물관리사 총5개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약 12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