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80세 로버트 드니로 "걱정 사라졌다"…늦둥이 딸 얘기하다 글썽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로버트 드 니로와 딸 지아. 사진 AARP 유튜브 캡처

로버트 드 니로와 딸 지아. 사진 AARP 유튜브 캡처

할리우드 배우 로버트 드 니로가 80세의 나이에 늦둥이 딸을 키우는 소감을 밝히며 눈시울을 붉혔다.

미국은퇴자협회(AARP)는 25일(현지시간)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영화 '플라워 킬링 문'으로 9번째 오스카 남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로버트 드 니로와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해당 인터뷰에서 그는 지난해 4월 얻게 된 딸 지아에 대해 언급했다.

로버트 드 니로는 "80세에 다시 아버지가 됐지만, 기분이 좋다. 그 아이를 보면 지치고 걱정했던 모든 것이 사라진다. 정말 놀랍다"고 말하며 감정이 북받친 듯 말을 잇지 못했다.

딸 이야기를 하며 눈시울을 붉힌 로버트 드 니로. 사진 AARP 유튜브 캡처

딸 이야기를 하며 눈시울을 붉힌 로버트 드 니로. 사진 AARP 유튜브 캡처

이어 "(딸은) 날 바라보고 생각하고 관찰하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데 그게 아주 흥미롭다"며 "가능하다면 딸의 모습을 오랫동안 볼 수 있도록 곁에 있고 싶다"고 말했다.

로버트 드 니로는 1943년생으로 80세다. '비열한 거리' '대부2' '택시 드라이버' '레이징 불' '코미디의 왕'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 '인턴' 등 작품에서 명품 배우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의 여자친구 티파니 첸은 45세로, 두 사람은 지난 2015년 영화 '인턴' 촬영장서 처음 만났다. 이후 스페인으로 함께 여행을 떠난 모습이 포착되면서 교제 사실이 알려졌다.

로버트 드니로는 다이안느 애보트와 1976년 결혼해 1988년 이혼했다. 이어 1997년 그레이스 하이타워와 결혼해 약 20년 동안 결혼 생활을 이어갔으나 2018년 갈라섰다.

로버트 드 니로 딸 지아. 사진 AARP 유튜브 캡처

로버트 드 니로 딸 지아. 사진 AARP 유튜브 캡처

그는 지난해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늦둥이 지아를 포함해 일곱 아이의 아빠가 된 것에 대한 질문에 "더 쉬워지지는 않는다"라고 말했다.

로버트 드 니로는 "(늦은 나이에 육아해도) 괜찮다. 내 말은, 나는 육아에 있어서 힘든 일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라며 "나는 육아를 지켜볼 뿐이고, 힘든 일은 아내가 하고 있다. 다른 사람의 도움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늦은 나이에 신생아의 아버지가 된 기분에 대해 "물론 즐겁다. 나는 모든 것을 즐기고 있다"며 "아기를 키우는 것은 성인이 된 자녀와 손주들을 포함해 모두 다르다. 말하는 방법도 성인 자녀들과 아이들을 구분하고 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