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Cooking&Food]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 ‘취향저격’ 설 선물로 딱이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고물가 시대 고민 덜어줄 2024년 설 선물 10가지 소개

다가오는 설, 감사를 전하고 싶은 분들에게 어떤 선물을 할지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이다.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설 명절이지만 귀성길 비용과 용돈 준비 등으로 경제적 부담이 큰 것도 사실이다. 그중 가장 큰 부담은 선물 비용이다. 실제로 지난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5.1%로 24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고물가 시대가 지속될수록 선물 선정에도 깊은 고민이 필요하다.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는 옛 속담처럼 같은 예산이라도 받는 이의 취향을 십분 고려한 선물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고민은 덜고, 만족감은 높여주는 2024년 설 선물 10가지를 소개한다.

‘면역력 선물’로 1년 건강 미리 준비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톤’  

선물로 면역력을 챙겨주고 싶은 분들에게는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톤’ 라인을 추천한다. 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성별, 체질에 상관없이 섭취 가능한 홍삼톤은 선물 받는 분들에 따라 세가지 선택지를 제공한다. 홍삼을 처음 접하는 자녀나 조카들에게는 ‘홍삼톤’을, 홍삼의 진한 맛을 좋아하는 어른들에게는 6년근 홍삼으로 면역력에 대한 기능성을 높인 ‘홍삼톤 골드’가 좋다. 또 특별한 정성을 표하고 싶은 분에게는 상위 2% 수준의 최고 등급 홍삼인 ‘지삼’을 사용한 ‘홍삼톤 리미티드’도 기억에 남을 선물이 될 것이다.

종근당건강 ‘닥터케어 당코치 제로’

면역 기능을 챙겨야 하는 대표적인 질병이 바로 ‘당뇨’이다. 주위에 당뇨 환자나 당뇨 관리가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종근당 건강의 ‘닥터케어 당코치 제로’를 놓치면 안 된다. 한국당뇨협회와의 공동 개발로 출시된 ‘닥터케어 당코치 제로’는 당뇨환자를 위해 당류, 유당, 트랜스지방을 모두 0%로 설계하였다. 또 고단백, 고식이섬유임에도 99Kcal 밖에 하지 않아 건강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자사몰에서 새해를 맞아 지속적인 당 관리를 응원하기 위해 ‘연속혈당측정기’를 500개 한정으로 증정 중이니 미리 구매해 두는 것이 좋다.

매일유업 ‘어메이징오트’ ‘매일두유’

매일유업의 ‘어메이징오트’도 면역력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100% 핀란드산 귀리로 만든 비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는 면역 증진에 좋은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우유 대용으로 먹기 좋다. 또한 새로 출시된 ‘매일두유’ 950ml 대용량 시리즈도 추천한다. ‘매일두유 검은콩’은 저당으로 영양설계해 혈당 관리 중인 중장년층에게 선물하기 좋으며 ‘매일두유 99.9’는 두유 원액 99.9%로 칼로리 부담은 줄이고 단백질은 늘려 건강 관리와 다이어트에 진심인 젊은 층에 선물하기 좋다.

동아제약 ‘오쏘몰 스페셜 기프트 에디션 2종’

수험생이나 고시생들이 있다면 동아제약의 ‘오쏘몰 스페셜 기프트 에디션 2종’을 추천한다.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과 비타민A·B·C·E·K, 요오드, 철, 판토텝산, 엽산 등 18가지의 미량영양소가 들어 있어 확실한 면역 증진을 책임진다. 판매 채널 별다른 디자인과 구성으로 취향 맞춤 선물도 가능하다.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 출시 제품인 ‘시티에디션-서울’은 새해의 해돋이 장면을, 동아제약 브랜드 몰의 ‘태양 에디션’은 태양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었다. 스페셜 기프트 에디션 구매시 하드케이스, 메시지카드, 쇼핑백도 함께 증정되니 편지로 응원의 마음까지 함께 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고물가 시대 집밥 선물로 실속 챙기기

대상㈜ 청정원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 ‘맛선생국물내기티백세트’

대상㈜ 청정원은 고물가 속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을 앞세운 실용적인 구성으로 집밥족을 겨냥한다.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는 기존 제품 대비 크림 함량을 최대 30% 이상 늘리고 베이컨, 마늘, 버섯 등의 재료도 최대 3배 이상 늘려 집에서도 완성도 높은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한식을 즐겨하는 분들에게는 ‘맛선생국물내기티백세트’ 선물을 추천한다. 멸치, 해물, 야채 국물내기 티백을 각각 6개씩 담은 구성으로 간편하게 진한 육수를 완성할 수 있다.

동원F&B 동원맛참과 리챔더블라이트로 구성된 ‘튜나리챔 1호’  

동원F&B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종합 실속 선물세트를 지난해 대비 30% 이상 확대 운영한다. 집에서 간편 조리를 즐기는 분들이나 나트륨 섭취를 걱정하는 주부들을 위한 선물로는 참기름 참치캔 ‘동원맛참’과 프리미엄 캔햄 ‘리챔더블라이트’로 구성된 ‘튜나리챔 1호’를 추천한다. ‘동원맛참’은 고소한 참기름과 특제소스로 감칠맛을 내 별도의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기 좋으며, ‘리챔더블라이트’는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춰 볶음밥이나 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부담 없이 활용하기 좋다.

바다숲 감태 요리 입문 위한 ‘종합선물세트 1호’  

좀 더 특별한 선물을 찾는다면, 바다숲의 감태 선물세트를 추천한다. 바다숲 감태는 서산의 해양보호구역 ‘가로림만’에서 수작업으로 채취돼 풍미가 깊다. 감태 요리를 접해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감태 요리 입문을 위한 ‘종합선물세트 1호’를 추천한다. 구운 감태, 생감태 뿐 아니라 뱅어포와 김까지 구성되어 있어 간단하지만 특별한 집밥을 차릴 수 있게 해준다. 추가 비용을 내면 고급스러운 보자기 포장까지 제공되니 요리를 좋아하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도 좋다.

혼자여도 괜찮아‘혼설족’ 위한 맞춤 선물 

hy ‘잇츠온 국탕류 선물세트’ ‘잇츠온 사골떡만둣국’  

혼자 설을 보내는 1인 가구에게는 hy의 온라인 몰 프레딧(Fredit)에서 선보인 ‘잇츠온 국탕류 선물세트’와 ‘잇츠온 사골떡만둣국’ 세트를 추천한다. ‘잇츠온 국탕류 선물세트’는 나주식 곰탕, 시래기 사골 추어탕 등 혼자 챙겨 먹기 어려운 5가지 탕요리를 하나의 구성에 담았다. ‘잇츠온 사골떡만둣국’ 세트 역시 혼자 떡국을 챙겨 먹기 어려운 1인 가구를 위한 섬세한 설 선물이 된다.

풀무원 ‘아티장 파스타’ ‘한봉견과 선물세트’

풀무원에서 새로 출시한 1인분 조리 맞춤형 ‘아티장(Artisan) 파스타’ 역시 혼설족을 위한 선물로 좋다.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 맛을 구현한 기존의 아티장 파스타에 1인 가구 트렌드를 반영해 파스타 조리시 가장 큰 고민이었던 1인분 계량을 생략할 수 있게 했다. 풀무원 올가의 ‘한봉견과 선물세트’ 역시 호두, 브라질너트, 마카다미아 등 혼자 챙겨 먹기 어려운 7종의 견과류와 건과일을 한 봉으로 섭취할 수 있어 1인 가구를 위한 선물로 유용하다.

투썸플레이스 ‘투썸 커피 앳 홈’ 선물 세트  

주변에 커피를 좋아하는 분이 있다면, 홈카페 트렌드에 발맞춘 투썸플레이스의 ‘투썸 커피 앳 홈’ 선물 세트를 추천한다. ‘투썸 커피 앳홈 I’ 은 스틱커피와 1회용 간편 핸드드립 제품 구성으로 커피를 즐기지만 커피 기구는 집에 구비하고 있지 않은 분들에게, ‘투썸 커피 앳 홈 II’는 I의 구성에 디카페인과 아로마노트 원두를 추가해 홈카페 입문자에게 선물하기 좋다. 만약 커피를 직접 내려 마시기 시작한 분들이 있다면 ‘스테인리스 드리퍼&스쿱 세트’가 포함돼 드립 커피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투썸 커피 앳 홈 III’를 추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