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천시 관광사업단, 제천시 영농법인단체로부터 공로패 받아

중앙일보

입력

제천시 계획 공모 관광사업단(단장 박준범)은 1월 24일(수), 제천시 의림지 뜰의 영농조합법인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이번 공로패 수여는 의림지 뜰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쌀 브랜드 ‘천년 미소’의 브랜드 개발 및 제2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 천년미소 판매량이 전년 대비 150% 급증하였고, 그 노고에 대한 공로가 인정되어 관계자의 마음을 담아 이루어졌다.

제천시 계획 공모 관광사업단에서는 2023년도에 의림지와 의림지 뜰에서 재배된 쌀 ‘천년미소’를 홍보하기 위해 제천 시민단체와 연계한 유화전을 여의도 국회 및 대전역 등 전국에서 개최하였고, TBN 교통방송 라디오 홍보 및 SNS 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쳐 그 효과를 입증 받았다.

의림지 뜰 영농조합법인 김시운 회장은 “의림지 청전뜰에서 재배되는 친환경 쌀 브랜드 ‘천년미소’가 많은 이들에게 홍보가 된 것이 느껴진다.”며 “의림지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쌀 ‘천년미소’의 재구매가 전국에서 이루어 지고 있는 것은 그만큼 쌀의 품질을 인정받기 때문인 것 같다. 계속해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의림지 쌀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박준범 계획공모 관광사업단장은 “의림지는 농경문화의 발상지로 수 천년에 걸쳐 내려오는 훌륭한 보물이다. 이러한 보물을 전세계가 알 수 있도록 더욱 더 홍보할 계획이다.”면서 “의림지 뜰에서 친환경으로 생산되는 ‘천년미소’가 더욱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