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12년 연속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1위 지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맥주 오비맥주㈜, 카스 프레시 ★★★★★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이하 카스)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맥주 부문에서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1994년 처음 출시된 카스는 2012년부터 12년 연속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현재 ^혁신적 변화를 도입한 ‘올 뉴 카스’ ^라거 스타일의 하이브리드 밀맥주 ‘카스 화이트’ ^국내 대표 라이트 맥주인 ‘카스 라이트’ ^카스의 비알코올 음료인 ‘카스 0.0’ 등 네 가지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소비자 기호를 반영한 ‘카스 레몬 스퀴즈’ 출시와 체험형 콘텐트를 가득 채운 ‘카스쿨 캠페인’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주목받았다.

지난해 카스는 소비자의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해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여름 성수기에 한정판 제품으로 선보인 ‘카스 레몬 스퀴즈’는 출시 2주 만에 100만 캔 판매를 돌파하며 품귀현상을 일으켰으며, ‘카스 레몬 스퀴즈 0.0’도 함께 선보여 세분화된 소비자의 니즈에 대응했다. 한정판 신제품임에도 팝업 매장과 야외 페스티벌 등의 채널을 공략, 다양한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주목받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