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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국내 ‘릴 시리즈’ 누적 판매량 700만 대 돌파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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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면

궐련형 전자담배 ㈜KT&G, 릴(lil) ★★★★★★

㈜KT&G의 릴(lil)이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에서 수상했다. 6년 연속이다.

2017년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릴은 편의성과 휴대성에서 호평을 받으며 출시 1년 만에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하며 국내 대표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릴 에이블’과 ‘릴 하이브리드 3.0’ 등 신제품 및 업그레이드 모델 출시를 통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지속해서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국내 릴 시리즈 디바이스 누적 판매량은 700만 대를 넘어섰다.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3분기 CVS 기준 45.9%로,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배경에는 ‘릴 하이브리드 3.0’의 눈부신 성장이 있었다. 이 기기는 카트리지와 전용스틱(MIIX)을 동시에 사용하는 KT&G만의 독자 플랫폼으로, 풍부한 연무량과 청소 불편 해소 등의 기존 특장점은 유지한 가운데 3가지 모드, 일시정지 등 신규 기능이 추가 장착돼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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