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분야별 수상 – 생활 서비스 ②

중앙일보

입력

국내 대표 싱크탱크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지난 한 해 동안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발표했다. 올해는 금융 / 통신 / 공공 / 식품-소비재 / 가전-산업재 / 의료-헬스케어 / 생활서비스 / 교육 등 총 8개 분야에서 49개 기업·기관의 6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아래는 생활 서비스 ② 분야 수상의 주인공들이다.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위한 ‘이브닝서비스’
가전AS LG전자㈜, LG전자서비스

LG전자㈜의 LG전자서비스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가전 AS 부문에서 수상했다.

LG전자서비스는 ‘고객경험개선지수’를 개발해 여정 단계별 고객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지난해 9월부터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 등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평일 오후 6시 이후에도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이브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가전제품의 성능과 상태를 점검하고, 세척부터 살균까지 한 번에 처리하는 가전 케어 서비스를 론칭해 운영 중이다.

LG전자서비스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부여하는 ‘사업주 자격검정’ 인증을 취득했다. 이로써 수리 기술자격 검정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전문 서비스 인력을 육성, 고객에게 더욱 공신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고객 유형을 세분화해 고객의 니즈에 따라 적합한 상담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당일 재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직전 상담 컨설턴트와 연결해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무인 솔루션 니즈에 따라 단순 상담 위주의 콜센터에서 유·무인 최적 상담체계도 구축 중이다.

2030 세대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프로모션
편의점 택배 주)비지에프네트웍스, CUpost ★★★★★

(주)비지에프네트웍스의 CUpost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편의점 택배 부문에서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2022년 하반기 웹사이트 및 앱을 전면 리뉴얼한 CU편의점택배 CUpost는 지난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서비스 주 고객층을 형성하는 2030 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리추얼 프로젝트 응용형 출석체크 프로모션 도입이 대표적이다. 또 ‘중고나라’ ‘번개장터’에 이어 잘파 세대, MZ 세대 맞춤의 핸드메이드 마켓 플레이스 ‘아이디어스’, 1인 1방송 셀러 플랫폼 ‘그립’ 등과 신규 제휴하며 회원 혜택을 강화했다.

CUpost는 개인 사업자인 ‘퍼플’ 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전국 CU 편의점 DS 옥외 광고 혜택을 제공했다. 아울러 택배 단말기 ‘포스트박스’와 CUPOST 웹사이트 및 앱 배너를 통해 사업자 회원의 브랜드를 소개하고 이를 회원 응원 이벤트로 연결해 다양한 방식으로 사업자 회원을 지원했다.

자유여행부터 패키지까지 맞춤 솔루션 제공
여행 서비스 ㈜교원투어, 여행이지 ★★

㈜교원투어의 여행이지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여행 서비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패키지여행부터 자유여행까지 모든 여행에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여행이지는 ▶목적에 맞는 여행을 선별해 제공하는 맞춤(Curation)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편리한 방법으로 제안하는 편의성(Easy) ▶진정성을 지닌 믿음직한 브랜드 신뢰(Reliable) 등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차별화한 여행상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여행이지는 고객별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 여행을 제안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 상품인 ‘취향 맞춤 큐레이션’은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단숨에 해소한 서비스다. ‘누구와·어디서·무엇을’ 이 3가지만 선택하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취향에 맞는 여행을 선택해서 떠날 수 있다.

프리미엄 잎차 사용해 취향별 맞춤 음료 제조
프리미엄 티 전문점 ㈜공차코리아, 공차 ★★

㈜공차코리아의 공차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리미엄 티 전문점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공차는 엄선된 고품질의 찻잎으로 만든 오리지널 티(Tea)를 중심으로 새로운 티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티 전문 브랜드다. 현재 전 세계 23개국에서 2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매장 수는 약 900여 개를 넘어섰다. 공차는 품질 최우선주의 원칙에 사명을 걸고 찻잎의 선정부터 건조, 발효, 정제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티백이나 인스턴트가 아닌 신선한 프리미엄 잎차를 사용하며 각 차종에 맞는 온도·시간·물의 비율로 4시간마다 1도 1초도 어기지 않고 우려내 티 베이스로 사용한다. 또한 4시간이 지난 티 베이스는 폐기하는 등 보존 기준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다.

공차의 시그니처 메뉴는 ‘블랙 밀크티’와 ‘타로 밀크티’다. 블랙티의 감미롭고 진한 향과 타로의 고소함이 밀크티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당도·얼음량·토핑까지 맞춤 주문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해 취향에 맞춰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음료와 케이크 ‘스트로베리 시즌’ 제품 출시
커피 전문점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커피 전문점 부문에서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투썸플레이스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라는 콘셉트로 ‘디저트 페어링 문화’를 선도해왔다.  2002년 출범 이래로 20년 넘게 한결같은 자세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의 지지를 얻고 있다.

상큼한 딸기와 진한 초콜릿의 조화로 ‘스초생 열풍’을 일으킨 지난 연말 시즌에 이어 이번 달에는 ‘웰컴 투 베리 가든(Welcome to Berry Garden)’을 시즌 테마로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만족을 선사하는 스트로베리 시즌 한정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테마에 맞춰 출시한 음료 4종과 케이크 3종은 출시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특히 ‘생딸기 요거트 생크림 바스켓’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달콤한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의 클래식한 조합이 돋보이는 ‘딸기 퐁당 라떼’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투썸의 시즌 음료 4종은 출시 후 일주일간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