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대, 미래융합기술 최고위과정 모집

중앙일보

입력

오늘날 세계는 Data-Network-AI 기반 디지털전환, 초거대 생성형 인공지능, 클라우드 및 Metaverse, 지능형 반도체, 스마트시티와 뉴 모빌리티, 양자컴퓨팅, 미래 에너지 기술을 바탕으로 한 혁명적인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 이런 시기에 기술의 융합, 기술과 경영의 융합, 그리고 전인적인 소양을 추구하여 시대변화를 선도하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FIP)이 2024학년도 FIP 제21기 모집을 진행한다.

FIP과정은 첨단 정보기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여러 공학 기술 및 다양한 기술융합 관련 학습을 통해 융합기술이 제공하는 성장 기회를 산업과 비즈니스를 통해 실현하는 혁신적인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과정은 미래 융합 산업 발전을 이끌어가는 CEO나 리더들에게 첨단 융합기술 교육을 제공하고자 Data-Network-AI 기반 디지털전환, 초거대 생성형 인공지능, 클라우드 및 Metaverse, 지능형 반도체, 스마트시티와 뉴 모빌리티, 양자컴퓨팅, 미래 에너지 기술”을 핵심주제로 선정하여 운영된다.

FIP과정은 1년에 1회 모집하며 교육과정은 23주 동안 진행된다. 일정은 2024년 3월 26일(화)부터 11월 5일(화)까지 매주 화요일에 진행되며, 저녁식사 후 1, 2교시 강좌가 이뤄진다. 교육기간에 제주 워크숍 및 해외연수가 각 1회 진행된다.

전형절차는 서류 전형 후 면접 전형으로 진행된다. 1차 모집은 2024년 1월 26일(금)까지, 2차 모집은 2024년 2월 27일(화)까지 진행되며 정원 충원시 조기 마감된다. 자세한 내용은 FIP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