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태영호 "尹, 김 여사 손잡고 용서 빌어야…정치공학적으로 하면 답 없어"

중앙일보

입력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김현동 기자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김현동 기자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은 22일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와 손잡고 국민 앞에 나가서 용서를 빌면 어떨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태 의원은 이날 채널A 라디오 '정치시그널'에서 "정치공학적으로 계산하면 답이 나오지 않는다"며 "총선을 떠나서 국민들이 이 문제를 감정적으로 대하고 있기 때문에 감정적으로 문제를 풀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논란으로 당사자인) 김 여사가 가장 큰 압력과 스트레스에 시달릴 것"이라며 "대통령으로서 또 남편으로서 빨리 이러한 압력과 고통에 있는 김 여사를 빨리 벗어나게 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다.

그는 "이렇게 감정적으로 접근하고 올바른 해법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윤 대통령이 김 여사와 손잡고 국민 앞에 나가서 이번에 국민이 감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는 실수를 했는데 여기에 대한 가장 큰 책임은 대통령인, 남편인 저에게 있다고 국민께 용서를 빌면 어떨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윤 대통령이 검사 출신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법대로 접근하려고 한다. 법적인 측면에서 들여다볼 때 제2부속실이 있는 게 맞지 않기 때문에 없앴다"며 "그러면 거기에 맞게 김 여사를 잘 챙길 수 있도록 제도적인 장치를 해야 하는데 그게 없었기 때문에 이런 일이 생긴 게 아니냐"고 주장했다.

태 의원은 "김 여사가 피해자로서 억울한 측면이 있다. 실제 함정에 빠진 것"이라며 "부부로서 또 가정적으로 함께 이런 역경을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이면 어떨까. 그래서 피하는 것이 정답이 아니고 정면 돌파를 하는 윤석열 스타일대로 또 이런 문제가 생기면 먼저 자신이 책임을 지고 가정을 보호하는 노무현 대통령의 모습처럼 한번 돌파하면 어떨까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태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 대통령실이 한동훈 비대위원장에게 사퇴를 요구한 것에 대해 "갑자기 당정 갈등론이 부각되며 '한 위원장 사퇴' 문제가 거론되고 있다"며 "민주당이 가장 껄끄러워하는 한 위원장을 우리 손으로 쳐낸다면 가장 기쁜 건 민주당"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