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FOCUS] 실내수영장·체육관 등 압도적 커뮤니티 시설 눈길, 2월 분양 예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

총 2512가구 규모 민간분양
가구당 주차 약2.1대로 넉넉
우물형 천장·광폭 거실 등 적용

d

d

서울과 수도권 남부지역을 잇는 ‘수원 이목지구’에 약 2500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목지구 교육·교통·주거 핵심입지

총 4272가구가 계획된 수원 이목지구는 이미 조성된 주변 시가지와 연접해 개발 잠재력이 높다.

수원 이목지구에서는 차로 약 20분대에 용인, 과천, 안양 등 수도권 주요 지역에 도달할 수 있다. 차로 약 30분대에는 서울시, 인천시로 이동할 수 있어 수도권 남부 핵심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다 이목지구에는 덕성산이나 서호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이 인근에 조성돼 이를 중심으로 친환경적인 도시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이목지구에는 유치원·초등학교 부지(예정), 다수의 근린공원과 소공원 부지(예정) 등이 계획돼 있어 친환경 교육 특화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 약 650m에 달하는 상업시설 및 업무용지에는 명품 학원가 등 다수의 교육 관련 시설까지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상업용지에는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정된 유해 시설 입점도 제한돼 쾌적한 상권도 형성될 전망이다.

압도적 주차여건, 다채로운 커뮤니티 눈길

이런 수원 이목지구에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Ⅱ)’가 2월 중 분양될 예정이다. 대방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수원 이목지구 내 유일 민간분양 아파트로 총 251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가구당 주차대수는 약 2.1대(Ⅰ)와 약 2.11대(Ⅱ)로 시간대 관계없이 여유롭게 주차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춘다. 입주민 전용 실내수영장·유아 풀, 다목적체육관, 스크린골프연습장, 플레이라운지, D라운지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다목적체육관의 경우 체육관 상부에 러닝트랙을 설치할 예정이어서 날씨와 관계없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일부 타입에선 4베이 혁신 평면설계와 5m 이상의 광폭거실을 통해 압도적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또 평균적으로 아파트의 천장고는 약 2.3m 수준인데 이 단지의 경우 최고 약 2.6m의 천장고(우물형 천장 설계)를 적용해 일상 속 채광과 환기에도 유리하다.

인근에 성균관대역, 스타필드 수원 등
성균관대역(수도권 지하철 1호선)이 도보권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성균관대(자연과학캠퍼스), 스타필드 수원(예정),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수원종합운동장 등이 조성돼 있다. 갤러리아 광교점, 롯데아울렛 광교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등도 자차 기준으로 약 10분대 거리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접 지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추진 중),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등 굵직한 호재도 있어 북수원 미래가치는 보다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때문에 이 일대에서는 집값 상승세 조짐도 볼 수 있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기준으로 화서역파크푸르지오 전용면적 84㎡는 2023년 9월 10억6500만 원에 거래됐다. 이후 3개월 만인 지난 12월 같은 면적이 11억9700만 원에 팔려 1억 원 이상 상승했다.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Ⅱ)는 앞으로 화서역파크푸르지오, 화서역푸르지오브리시엘, 북수원자이렉스비아 등과 함께 지역 부촌을 형성해 이 일대 아파트 시세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문의 1688-4007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