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맛 좋은 육포로 국내 판매량 1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궁宮

궁宮이 ‘202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가공식품 육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견우푸드의 궁宮 육포는 지방이 잘 정리돼 정갈하고 밝은 선홍색을 띠며, 처음 씹었을 때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궁중음식에 정체성을 둔 궁宮 제품에는 색·향·맛뿐 아니라 어떤 요소라도 더 갖추려는 견우푸드만의 노력이 담겨 있다. 청결하고 신선한 식자재를 엄선해 기존 요리에 숨어있던 맛과 향을 살려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는 원칙을 따른 결과다.

이러한 원칙으로 견우푸드는 국내 판매량 1위 육포 외에도 갈비탕·도가니탕·나주곰탕·갈비찜·주꾸미·제육볶음과 같이 궁궐 밥상을 떠오르게 하는 가정간편식(HMR) 제품과 양념육·소스 등에서도 궁宮 브랜드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견우푸드는 한국의 맛을 알리고 수출 확대 기여에 공로를 인정받아 ‘제1회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견우푸드 관계자는 “별도 마케팅 없이 오직 제품력만으로 시장 입지를 다졌다”며 “육가공 전문 기업으로서 ‘소비자를 귀하게 대접하자’는 원칙을 40년 넘게 지켜온 결과”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