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상속 설계 전문가가 개인별 맞춤 집행 솔루션 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하나 리빙트러스트 서비스

하나 리빙트러스트 서비스가 ‘202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유언대용신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하나은행은 유언대용신탁 브랜드인 ‘하나 리빙트러스트 서비스’를 2010년 4월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뒤 상속 설계 및 집행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언대용신탁은 고객이 금융회사(수탁자)에 금전·유가증권·부동산 등을 신탁해 생전엔 재산관리를, 사후엔 미리 지정한 수익자에게 신탁재산이 이전되는 상속 플랜을 진행하는 제도다.

하나 리빙트러스트 센터에선 신탁·세무·법률·부동산 분야의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자산승계와 관련한 1:1 맞춤형 신탁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의료기관·대학·사회복지단체 등 관련 단체와 협업해 유산 기부 실천을 돕고, 미성년·장애인 보호 등 맞춤형 신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