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리빙트러스트 서비스
하나 리빙트러스트 서비스가 ‘202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유언대용신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하나은행은 유언대용신탁 브랜드인 ‘하나 리빙트러스트 서비스’를 2010년 4월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뒤 상속 설계 및 집행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언대용신탁은 고객이 금융회사(수탁자)에 금전·유가증권·부동산 등을 신탁해 생전엔 재산관리를, 사후엔 미리 지정한 수익자에게 신탁재산이 이전되는 상속 플랜을 진행하는 제도다.
하나 리빙트러스트 센터에선 신탁·세무·법률·부동산 분야의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자산승계와 관련한 1:1 맞춤형 신탁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의료기관·대학·사회복지단체 등 관련 단체와 협업해 유산 기부 실천을 돕고, 미성년·장애인 보호 등 맞춤형 신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