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청정라거 돌풍 이어 굿즈도 인기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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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

하이트진로의 테라가 ‘202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대상’ 주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돌풍을 일으키며 맥주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테라는 맥주의 주원료인 맥아의 청정성을 위해 전 세계 거의 모든 맥아를 테스트했다. 그 결과, 세계에서 대기 질이 가장 깨끗한 호주의 청정맥아만을 100% 사용하고 있다. 또한 테라는 인공을 거부하는 시대에 맞게 인위적인 탄산의 주입 없이 발효과정 중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100% 사용함으로써 인위적인 따끔거림 없이 휘몰아치는 강력한 탄산을 느낄 수 있다.

테라는 시각적 청정함을 위해서 대한민국 레귤러 맥주로는 최초로 ‘Green Bottle’을 적용했고, 병 어깨 부분에 100% 리얼 탄산을 상징하는 토네이도 패턴을 적용했다. 테라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젊은 세대 사이에서 트렌디한 맥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마르헨제이·스탠리·어프어프 등 다양한 이종 간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테라 스푸너, 테라 쏘맥타워와 같이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굿즈를 선보이며 ‘굿즈 맛집’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앞으로도 테라만의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행보가 계속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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