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사 진로잡기’ 공개특강 진행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사회복지학부와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공공정책대학원이 공동 주최하는 ‘사회복지사 진로잡기’ 지역사회 공개특강이 오는 1월 20일 토요일 오후 3시 세종대 집현관 407호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유튜브 채널에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되는 이번 특강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이상희 하이 서비스 상담센터 부대표가 연사로 초청돼 현장 중심의 노인복지정책 사업별 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취업전략 등을 다루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김경집 광장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이 연사로 초청돼 사회복지현장에서의 실습 및 실천 등을 다루는 내용으로 이어진다.

이 특강은 사회복지분야의 진로를 살펴보기 위해 기획됐으며, 기획 취지에 맞게 사회복지 전공생, 사회복지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무료 공개특강으로 진행된다.

특강을 기획한 관계자는 “사회복지현장은 아동복지,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다문화복지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눠지며 각 분야별로 사회복지사가 실천하는 역할과 기능도 다를 수 있다. 이 특강을 통해 사회복지 분야에서 다양한 진로를 모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이번 특강을 공동으로 기획한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와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는 1급 자격증 대비반, 지역사회 열린특강, 우수학생추천제도 등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2024학년도 봄학기 모집은 현재 진행 중이며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