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집단 성폭행' 최종훈 "보여드리겠다"…5년 만에 복귀 움직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2019년 5월 16일 가수 최종훈이 서울 중구 남대문경찰서에서 검찰 송치를 위해 호송차로 이동하고 있다. 뉴스1

지난 2019년 5월 16일 가수 최종훈이 서울 중구 남대문경찰서에서 검찰 송치를 위해 호송차로 이동하고 있다. 뉴스1

집단 성폭행 등의 혐의로 물의를 빚은 가수 최종훈(33)씨가 5년 만에 활동 재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5일 연예계에 따르면 최씨는 최근 일본 최대 팬 커뮤니티 사이트 ‘패니콘’(FANICON)에 자신의 채널을 만들고 “약 5년 만에 여러분께 인사드린다”며 “저는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메시지에서 힘을 얻어 이렇게 건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됐다. 정말 감사하다”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 제가 하고 싶은 일이나 사생활 등 저의 모든 걸 보여드리고 싶다”며 “여러분과 밝은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 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폭행 사건이 알려진 지 약 5년 만이자, 특수준강간 혐의로 실형을 산 뒤 만기출소한 지 2년여 만이다.

2007년 ‘FT아일랜드’ 멤버로 데뷔해 팀에서 기타와 키보드를 담당했던 최씨는 그룹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의 ‘버닝썬 게이트’에 연루돼 2016년 1월과 3월 가수 정준영씨 등과 함께 여성을 만취시키고 집단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2019년 5월 구속됐다.

2019년 1심 재판부는 최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으나, 최씨는 불복해 항소장을 제출했다. 이후 항소심에서 감형돼 징역 2년6개월 형이 내려졌고 2020년 9월 대법원이 이를 확정했다.

최씨는 형을 산 뒤 2021년 11월 8일 만기 출소했다.

출소 후 모친과 교회에 다니며 신앙 생활을 하고 있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당시 최씨는 연예계 복귀 계획을 묻는 말에 “죄송하다. 저도 트라우마와 안 좋은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최씨 모친은 “그런 걸 왜 물어보느냐. 다 괜찮을 거다. 두고 봐라” 등의 말을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